목차
① 대중음악의 탄생
- 엔카와 트로트
②영화
-누가 언제 처음 영화를 발명했을까?
-처음 영화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식민지 시대 극장의 풍경
-「아리랑」과 「임자없는 나룻배」는 왜 명화인가?
③영화포스터
-식민지~해방까지 영화포스터
- 엔카와 트로트
②영화
-누가 언제 처음 영화를 발명했을까?
-처음 영화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식민지 시대 극장의 풍경
-「아리랑」과 「임자없는 나룻배」는 왜 명화인가?
③영화포스터
-식민지~해방까지 영화포스터
본문내용
이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영화를 처음 보았을 때 ‘귀신이 조화를 부리는 듯하다’라고도 했다.
-식민지 시대 극장의 풍경
큰 규모의 개봉관과 전국의 영화관 수가 별로 없었던 시대라 비싼 입장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영화인들은 영화개봉 첫날 매표소 앞에서 자신들 영화의 흥행여부를 초조한 마음으로 지켜보기도 했다.
오늘날의 영화관처럼 좋은 편의시설은 없었지만 대중에게는 큰 인기를 얻었다
-‘아리랑’과 ‘임자없는 나룻배’는 왜 명화인가?
1920년대 대표작 ‘아리랑‘이 명화인 이유는 식민지 조선의 농촌마을을 무대로 하여벌어지는 사회문제를 다루면서 민중이 현실의 억압을 체념하고 비탄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그를 거부하고 저항하는 모습을 그렸기 때문이고,
1930년대 대표작‘임자없는 나룻배‘가 명화인 이유는 근대화 속에 희생되는 조선 민중의 모습을 그렸기 때문이다.
두 영화는 민족주의와 자유주의를 영상화 하고 당시 일제에 억눌리고 있었던 민족의 울분을 표현했던 영화이기 때문에 명화라 불린다.
③영화포스터
-식민지~해방까지 영화포스터
먼 동이 틀때<1927> 사랑을 찾아서 <1928> 장화홍련전<1936>
자유만세<1946> 성벽을 뚫고<1946>
우리나라 사람들이 영화를 처음 보았을 때 ‘귀신이 조화를 부리는 듯하다’라고도 했다.
-식민지 시대 극장의 풍경
큰 규모의 개봉관과 전국의 영화관 수가 별로 없었던 시대라 비싼 입장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영화인들은 영화개봉 첫날 매표소 앞에서 자신들 영화의 흥행여부를 초조한 마음으로 지켜보기도 했다.
오늘날의 영화관처럼 좋은 편의시설은 없었지만 대중에게는 큰 인기를 얻었다
-‘아리랑’과 ‘임자없는 나룻배’는 왜 명화인가?
1920년대 대표작 ‘아리랑‘이 명화인 이유는 식민지 조선의 농촌마을을 무대로 하여벌어지는 사회문제를 다루면서 민중이 현실의 억압을 체념하고 비탄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그를 거부하고 저항하는 모습을 그렸기 때문이고,
1930년대 대표작‘임자없는 나룻배‘가 명화인 이유는 근대화 속에 희생되는 조선 민중의 모습을 그렸기 때문이다.
두 영화는 민족주의와 자유주의를 영상화 하고 당시 일제에 억눌리고 있었던 민족의 울분을 표현했던 영화이기 때문에 명화라 불린다.
③영화포스터
-식민지~해방까지 영화포스터
먼 동이 틀때<1927> 사랑을 찾아서 <1928> 장화홍련전<1936>
자유만세<1946> 성벽을 뚫고<1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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