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빨간모자-줄거리>
<빨간 모자의 진실- 줄거리>
<'빨간 모자의 진실'의 의의>
<이 영화의 등장배경>
<주인공들의 의의>
<영화 속의 소품의 활용도, 그 의미>
<영화의 배경음악이 미친 영향과 그 의미>
<전작의 특징>
전작과의 차이점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특징>
디즈니 애니메이션과의 차이점
< 빨간 모자의 진실이 과연 이상적인 영화인가?- 이 영화의 한계, 보완점은 무엇인가.>
잘된 점
영화의 한계
보완점
<빨간 모자의 진실- 줄거리>
<'빨간 모자의 진실'의 의의>
<이 영화의 등장배경>
<주인공들의 의의>
<영화 속의 소품의 활용도, 그 의미>
<영화의 배경음악이 미친 영향과 그 의미>
<전작의 특징>
전작과의 차이점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특징>
디즈니 애니메이션과의 차이점
< 빨간 모자의 진실이 과연 이상적인 영화인가?- 이 영화의 한계, 보완점은 무엇인가.>
잘된 점
영화의 한계
보완점
본문내용
의 구성은 관객들에게 집중력을 요구하고 자신도 모르게 스크린에 심취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영화의 재미는 스토리가 아니다. 동화와는 전혀 다른 캐릭터들로 재무장한 등장인물들은 독특한 개성으로 관객을 즐겁게 한다. 캐릭터들은 힙합음악에 맞춰 춤도 추고 현란한 스키실력을 선보이는 등 예상치 않았던 모습으로 관객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영화의 한계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고 할 만한 중심 캐릭터가 없고 범인이 밝혀지는 과정이 정교하지 못해 '추리 극'이라는 장르의 매력이 십분 발휘되지 못하였다. 특히 가장 중요한 캐릭터일 듯한 빨간모자의 비중은 너무나 적었다.
'추리 극'이라서 새롭기도 하지만 추리 극이라서 실망이 커질 수도 있다. 그래서 모두의 알리바이가 증명된 후 범인이 밝혀지는 후반부로 갈수록 다소 김이 새는 느낌도 들 것이다. 또한 결정적인 사건 해결사가 없어 뭔가 산만하다는 느낌도 받게 된다.
보완점
중심적인 캐릭터가 없기 때문에 캐릭터의 비중을 달리하고, 어린이를 상대로 한 애니메이션 이기는 하지만 ‘추리 극’ 이라는 장르를 살려서 좀 더 스릴 있고 관객에게 긴장감을 줄 수 있도록 진행 속도를 빠르게 하고, 화면 구성을 다채롭게 하면 좋을 듯하다.
뿐만 아니라 영화의 재미는 스토리가 아니다. 동화와는 전혀 다른 캐릭터들로 재무장한 등장인물들은 독특한 개성으로 관객을 즐겁게 한다. 캐릭터들은 힙합음악에 맞춰 춤도 추고 현란한 스키실력을 선보이는 등 예상치 않았던 모습으로 관객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영화의 한계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고 할 만한 중심 캐릭터가 없고 범인이 밝혀지는 과정이 정교하지 못해 '추리 극'이라는 장르의 매력이 십분 발휘되지 못하였다. 특히 가장 중요한 캐릭터일 듯한 빨간모자의 비중은 너무나 적었다.
'추리 극'이라서 새롭기도 하지만 추리 극이라서 실망이 커질 수도 있다. 그래서 모두의 알리바이가 증명된 후 범인이 밝혀지는 후반부로 갈수록 다소 김이 새는 느낌도 들 것이다. 또한 결정적인 사건 해결사가 없어 뭔가 산만하다는 느낌도 받게 된다.
보완점
중심적인 캐릭터가 없기 때문에 캐릭터의 비중을 달리하고, 어린이를 상대로 한 애니메이션 이기는 하지만 ‘추리 극’ 이라는 장르를 살려서 좀 더 스릴 있고 관객에게 긴장감을 줄 수 있도록 진행 속도를 빠르게 하고, 화면 구성을 다채롭게 하면 좋을 듯하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