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 후기의 화조화와 인물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명 후기의 화조화와 인물화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명 후기의 화조화와 인물화 [명후기 화조화 소개, 명후기 화조화 조사, 명후기 화조화 연구, 명후기 화조화 분석, 명후기 화조화 개요, 명후기 화조화 PPT, 명후기 화조화 피피티, 명후기 인물화 조사]


Ⅰ. 시대배경

 명대 말기에는 왕조 말기의 정치적 부패와 사회적 혼란이라는 배경에서 기존의 그림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롭고 특이한 이색적인 화풍이 나타남
각기 다른 경향의 회화양식과 유파들이 풍성하게 생김

회화의 원리에 대해 끝없이 논의하고 이론을 세우며 이를 과거의 회화에 적용

이전의 모든 업적들을 분류하고 평가하고자 하는 시도

Ⅱ. 화조화

 1. 진순陣淳(1483~1544)
진순의 자는 도복道復, 호는 백양百陽, 소주인
문징명 문하에서 나온 오파의 저명한 화가로 미우인과 고극공을 합한 미가산수를 잘 그린 이외에 화조화에도 능하였음
그의 사의화조는 조형이 정확하고 적절하며 구도가 엄격하고 제재는 사대부의 정원에서 볼 수 있는 화훼가 많음
평화롭고 안정된 정취에 자유자재한 필묵을 구사
  • 가격1,200
  • 페이지수25페이지
  • 등록일2016.03.23
  • 저작시기2016.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99796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