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장르의 역사>
<장르에 대한 나의 생각>
<판타지의 기원 조르주 멜리에스>
<애니메이션의 기원, 역사>
<내가 생각하는 판타지 장르란>
<장르에 대한 나의 생각>
<판타지의 기원 조르주 멜리에스>
<애니메이션의 기원, 역사>
<내가 생각하는 판타지 장르란>
본문내용
그러나 이러한 개척자의 희생적 노력으로 오늘날의 거대한 애니메이션 세계가 구축되기도 했다.
<내가 생각하는 판타지 장르란>
실재를 재현하는 다큐멘터리도 사실상 카메라의 주관성이 개입되고 연출자의 견해가 붙으면서 ‘판타지’화 되는 것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그러므로 모든 드라마는 ‘판타지’의 습성을 지니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드라마는 대중의 욕구를 반영하여 만들어진다. 대중의 욕구는 현실 그 이상의 의미를 드라마를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으로 드라마는 어떤 의미가 부여되는 판타지성을 지니게 된다.
순수 판타지 장르는 대중의 욕망과 사람의 삶과 내면의 감성 혹은 감정들을 특정한 이미지로 실체화 시키는 장르이다. 뿐만 아니라 극 중 세계의 가치관과 세계관을 창조해내어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층에 따라 맞는 비현실적인 대사와 과장된 행동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판타지의 가능성은 이러한 지점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현실을 기반으로 하지만 극 중 가치관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어떠한 장르보다도 창조의 폭이 넓다. 창조의 폭이 넓은 만큼 관객층도 다양해 질 수 있으며 아이들이 관객층에 있기에 감수성이 풍부한 정서를 주되게 쓸 수도 있다.
<내가 생각하는 판타지 장르란>
실재를 재현하는 다큐멘터리도 사실상 카메라의 주관성이 개입되고 연출자의 견해가 붙으면서 ‘판타지’화 되는 것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그러므로 모든 드라마는 ‘판타지’의 습성을 지니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드라마는 대중의 욕구를 반영하여 만들어진다. 대중의 욕구는 현실 그 이상의 의미를 드라마를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으로 드라마는 어떤 의미가 부여되는 판타지성을 지니게 된다.
순수 판타지 장르는 대중의 욕망과 사람의 삶과 내면의 감성 혹은 감정들을 특정한 이미지로 실체화 시키는 장르이다. 뿐만 아니라 극 중 세계의 가치관과 세계관을 창조해내어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층에 따라 맞는 비현실적인 대사와 과장된 행동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판타지의 가능성은 이러한 지점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현실을 기반으로 하지만 극 중 가치관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어떠한 장르보다도 창조의 폭이 넓다. 창조의 폭이 넓은 만큼 관객층도 다양해 질 수 있으며 아이들이 관객층에 있기에 감수성이 풍부한 정서를 주되게 쓸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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