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새로운 공간
2. 밥의 철학_함께 밥을 먹는다는 것의 의미
3. 느림의 미학_Slow Life란
4. 그녀의 뮤즈, 모타이 마사코
5. 전파되는 Slow Life Movie_새로운 장르가 될 수 있는가
2. 밥의 철학_함께 밥을 먹는다는 것의 의미
3. 느림의 미학_Slow Life란
4. 그녀의 뮤즈, 모타이 마사코
5. 전파되는 Slow Life Movie_새로운 장르가 될 수 있는가
본문내용
화는 의도했던 안 했던 관객들에게 또 다른 탈출구를 마련함으로써 하나의 \'삶의 방식\'을 제시하고 있다. 여태까지 그녀 영화들의 공통점을 통해 \'Slow Life Movie\'를 하나의 장르로 볼 수 있는 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갈등의 종류에 따라 장르가 결정된다는 이론에 따르면 뚜렷한 갈등이 드러나지 않기에 장르로 볼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낯선 공간에 온 주인공\'(문화적 컨텍스트), \'가족 또는 가족이라 불릴만한 공동체 속 개인과 개인의 갈등\'(관습화된 갈등), \'음식과 슬로우라이프 스타일\'(갈등의 해결방식)라는 장르공식에 대입해 본다면 분명 그녀의 영화들이 비슷한 내러티브를 지닌 새로운 영화유형으로 볼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것이 나만의 억지일까? 좀 더 고민해봐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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