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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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메타버스 - 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메타버스 개념
2. 메타버스 사례
3. 메타버스 시장전망
4. 참고자료

본문내용

메타버스는 ‘초월, 그 이상’을 뜻하는 그리스어 메타(Meta)와 세상 또는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
3차원 그래픽의 가상공간일 뿐 아니라 가상과 실제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사이버 세계를 의미.
지난 1992년 미국의 SF 소설가 닐 스티븐슨의 ‘스노 크래시’(Snow Crash)란 소설에서 처음 사용

2. 메타버스 사례

2014년 설립된 로블록스는 블록으로 구성된 3D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로 구현된 개인들이 자신을 표현하고 다양한 세계를 탐험하며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게이밍 소셜 플랫폼.

회사는 게임 내 가상화폐인 로벅스를 이용자들에게 판매하고, 이용자는 로벅스로 각종 아이템이나 감정 표현, 게임 등을 살 수 있음.

회사의 수익 대부분은 이 로벅스 판매로 이뤄지며,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약 1억5000만명에 달하며 이중 30% 가량이 16세 미만 인 것으로 나타남.
미국 9~12세 어린이의 절반 이상이 로블록스 이용자이며, Z세대를 등에 업고 실적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2018년 3억2500만달러이던 매출액은 2019년 5억800만달러, 지난해 9억2400만달러로 매년 50% 이상 성장 중.
  • 가격3,0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21.08.02
  • 저작시기2021.7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1153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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