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게임을 통해 우리나라가 많은 후광효과를 누리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도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시청자들을 확보하고 K-콘텐츠 인기를 넘어 K-푸드로까지 관심이 전이되고 있는 것이다.
3. 결론
우리나라를 직,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면서 이와 관련하여 외국인들에게 문화수출이 이루어지고 우리 사회에 내재된 부정적인 모습까지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비록 부정적인 면을 보여준다고 하더라도 오징어 게임과 같은 문화 산업의 선진화를 통해 문화수출은 상품수출로 이어지게 된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크고 한류로써 차별적인 대외경쟁력 화보를 위한 노력도 필요하며 동시에 한류 콘텐츠의 보편성 강화를 위한 스탠다드화도 요구된다고 생각한다. 세계인이 즐기면서 인정할 수 있는 문화로의 확산이 국제경쟁 심화란 위기와 글로벌 유통망 확보를 기반으로 한 해외 진출의 기회가 확대된다는 관점에서 기회를 잘 노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4. 참고문헌
1) 문화체육관광부, 외국인이 바라보는 한국의 이미지는?
https://www.mcst.go.kr/kor/s_notice/press/pressView.jsp?pSeq=17077
3. 결론
우리나라를 직,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면서 이와 관련하여 외국인들에게 문화수출이 이루어지고 우리 사회에 내재된 부정적인 모습까지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비록 부정적인 면을 보여준다고 하더라도 오징어 게임과 같은 문화 산업의 선진화를 통해 문화수출은 상품수출로 이어지게 된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크고 한류로써 차별적인 대외경쟁력 화보를 위한 노력도 필요하며 동시에 한류 콘텐츠의 보편성 강화를 위한 스탠다드화도 요구된다고 생각한다. 세계인이 즐기면서 인정할 수 있는 문화로의 확산이 국제경쟁 심화란 위기와 글로벌 유통망 확보를 기반으로 한 해외 진출의 기회가 확대된다는 관점에서 기회를 잘 노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4. 참고문헌
1) 문화체육관광부, 외국인이 바라보는 한국의 이미지는?
https://www.mcst.go.kr/kor/s_notice/press/pressView.jsp?pSeq=17077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