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2 유아동작교육 동작활동 계획 시 영아 유아에 따라 교육내용 및 교수학습 방법 상호작용 등의 측면에서 고려할 사항에 대해 서술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유아교육학과2 유아동작교육 동작활동 계획 시 영아 유아에 따라 교육내용 및 교수학습 방법 상호작용 등의 측면에서 고려할 사항에 대해 서술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동작활동 계획 시 영아/ 유아에 따라 교육내용 및 교수학습 방법, 상호작용 등의 측면에서 고려할 사항에 대해 서술하시오.(15점)






2. 유아동작교육활동에서 디지털(AI 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동작교육 계획, 실행(도입, 전개, 마무리), 평가 과정에서 모두 고려해 볼 수 있으며 필요시 인터넷 관련 자료 검색 후 활용할 수 있음. 단 참고한 인터넷 싸이트는 반드시 참고문헌에 제시할 것(15점)

본문내용

Psychology, 45(4), 896-900.
이 연구는 친사회적 비디오 게임이 아동들의 공격적 사고를 감소시키는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룹니다. 게임 기술의 긍정적 활용을 강조합니다.
Papert, S. (1993). The children\'s machine: Rethinking school in the age of the computer. Basic Books.
Papert의 책은 컴퓨터를 활용한 학습에 대한 개념을 소개합니다. 컴퓨터를 통한 학습이 아동들의 창의력을 개발하고 동작교육에 활용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합니다.
Bavelier, D., Green, C. S., & Dye, M. W. (2010). Children, wired: For better and for worse. Neuron, 67(5), 692-701.
이 논문은 디지털 매체와 아동의 인지 발달에 관한 연구를 다룹니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아동들의 동작교육을 개선하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Clements, D. H., & Sarama, J. (2007). Effects of a preschool mathematics curriculum: Summative research on the Building Blocks project.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38(2), 136-163.
이 연구는 디지털 수학 교육 프로그램이 유아들의 수학 학습에 미치는 효과를 조사합니다. 수학 교육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여 아동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안을 논의합니다.
  • 가격3,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3.11.08
  • 저작시기2023.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2989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