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 론
2. 본 론
1) 영화 속 폭력의 변모 양상
2) 작품 속에 드러난 폭력의 구체적 모습(두번째 시기)
3. 결 론
2. 본 론
1) 영화 속 폭력의 변모 양상
2) 작품 속에 드러난 폭력의 구체적 모습(두번째 시기)
3. 결 론
본문내용
사건이다) 이러한 경우 또한 폭력 영화의 영향을 심각하게 고려해 보아야 할 이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해서 그러한 영화자체를 제작해서는 안된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영화를 감상하는데 있어 어느 정도 선별하는 능력이 요구되고 또한 그러한 것들에 무감각해지지 않도록 본인 스스로가 노력하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 본문에서 설명한 바와같이 현대에는 폭력영화가 우리 일상의 일부가 되어가는 경향이 짙다고 한다. 그러므로 더욱 그러지 않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참고서적>
앙투안 드 베크와 티에리 주스 ,<영화로의 복귀>, 1996
올리비에 몽젱 , 이미지의 폭력, 현대신서, 1999
인테넷 자료 참고
♥교수님! 발표 내용은 위의 내용도 들어가지만 다른 것으로 준비했습니다. ^^
<참고서적>
앙투안 드 베크와 티에리 주스 ,<영화로의 복귀>, 1996
올리비에 몽젱 , 이미지의 폭력, 현대신서, 1999
인테넷 자료 참고
♥교수님! 발표 내용은 위의 내용도 들어가지만 다른 것으로 준비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