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딕 미술 (13~14C) -사실주의의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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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고딕양식의 건축

2. 고딕 양식의 회화

본문내용

들은 지오토의 그리스도의 애도를 보고 그 사실성에 깜짝 놀랐다. 중세의 설명적 작품에 비해 지오토의 작품은 마치 눈앞에 펼쳐지는 듯하게 그려냈던 것이다.
지오토를 서양 미술의 아버지라고 부르는 이유는 회화에서 주제와 양식의 문제를 방법론으로 전환시킴으로써 르네상스 회화 탄생에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14세기 말경 고딕양식은 국제 양식으로 발전하여 1420년경까지 유럽전역을 지배하였는데 이것을 국제고딕이라고 불렀다. 국제 고딕의 미술가들은 세밀한 관찰력을 토대로 주변세계를 묘사했는데 미술가들은 자연을 직접 관찰하고 그 결과를 그림으로 옮겨 담아내기 시작한 것이다. 그러면서 이들은 묘사력 정도에 만족하지 못하고 원근법이나 명암법 등의 다양한 시각법칙을 탐구하기 시작하여 르네상스의 도래를 예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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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2.06.26
  • 저작시기2002.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970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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