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낭만주의>쇤베르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서론
- 쇤베르크의 배경
- 우연하게음악을하게된쇤베르크
2. 본론
- 작곡을 시작한 쇤베르크
- 그의 작품들
- 무조시대
3. 결론
- 음악계의 새로운 장을 연 쇤베르크

본문내용

조적으로 여기서 이미 「12음」의 기본적 음렬의 방법을 썼습니다.나는 이 음력에서부터 다른 모티프나 주제나 반주의 형이나 그밖의 화음을 조립했습니다. 그러나 주제에 「12음」전부가 포함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종류의 성과있는 의도가 보이는 다른 예는 세레나데입니다. 여기서는 이와같은 예를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가장 좋은 본보기는 제 3악장의 변주곡입니다. 주제는 연속하는 14음으로 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 다른 음은 11개입니다. 그리고 그 음이 악장 전체를 통하여 끊임없이 쓰리고 있습니다. 또 <부도의 정경>이라고 이름 붙여진 악장에서는 그처럼 엄격히는 아닙니다만, 최초의 그 마디 사이의 음을 계속해서 썼습니다. 제4악장의 소네트는 엄밀한「12음」에 위한 작품이지만 여기서 쓰인 기법이 비교적 소박한 것이라고 하는 것은 12음기법에 의한 최초의 작품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이전에, 1921년 가을에 쓴 피아노 모음곡 중의 몇 개의 악장이 있었지만, 여기서 나는 돌연 자기 목적의 참된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 출 처 :世界藝人大系(세계예인대계)
출 판 사 : 노벨문화사
발 행 인 : 林夏珍
발 행 일 : 一九七三年 八月 二0日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3.06.02
  • 저작시기2003.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2373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