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영화 및 씬의 편집 분석 - 대부 1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특정 영화 및 씬의 편집 분석 - 대부 1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영화 : 대부 1 (The Godfather)

- 극적 상황

- 편집의 포인트

- 시놉시스

- 쇼트별 분석

- 쇼트별 길이 (그래프)

- 편집 기법의 분석

본문내용

영상편집
- 특정 영화 및 씬의 편집 분석 과제
[대부 1 ]
◈ 극적 상황
마약상 솔로조와 타탈리아 패밀리에게 습격당해 위독해진 돈 꼴레오네, 그의 셋째 아들 마이클은 그 복수를 위해 솔로조와 경찰 반장을 살해하기로 결심한다. 이 씬은 그 직전에 꼴레오네 패밀리들이 모여 식사를 하며 마이클에게 당부의 말들을 전하는 장면이다.
◈ 편집 포인트
모든 것이 실내에서 이루어지는 이 씬의 첫부분에는 인물들의 굳은 표정을 한명한명씩 보여주고 있다. 롱 샷이나 투 샷, 쓰리 샷등을 쓰기도 하지만, 대개 인물들의 대화에 맞춰 각 인물 하나씩만을 초점을 잡는 바스트 샷을 쓰고 있고 카메라는 거의 정면만을 찍고 있다. 이는 거사 직전의 긴장된 상황을 나타내기 위함으로 주인공인 마이클의 생사, 그리고 마이클이 속해있는 패밀리의 존폐가 걸려있는 중요한 상황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어 관객들도 긴장하게 해준다.
◈ 쇼트별 분석
1. (소니) 바스트 샷.
2. (남자 A) 바스트 샷.
3. (남자 B) 바스트 샷.
4. (남자 C) 바스트 샷.
5. (마이클) 바스트 샷.
6. 롱샷
하머 : (밖에서 들어오며) 전혀, 아무도 몰라. 감도 못 잡아. 솔로조 똘마니들도 장소가 어딘지 몰라
마이클 : 얼마나 남았지?
소니 : 정확히 한시간 반이면
널 데리고 갈거야
남자 A : 우리가 뒤를 밟자
소니 : 한불럭도 못 가서
놈한테 들킬걸
하머 : 중재인은?
7. 바스트 샷.
남자 A : 내 부하들과 집에서 카드하고 있을거야
8. 바스트 샷.
하머 : 아무래도 너무 위험해
취소하자, 소니
9. 바스트 샷.
남자 A : 중재인을 마이클이 돌아올때까지 붙들어 둘거야
10. 롱샷
소니 : 그냥 차 안에서 모조리 죽이지 그래?
남자 A :그 정도는 대비할걸
하머 : 녀석은 타지도 않을 거야
(전화기가 울린다.)
소니 : 내가 받지. (일어서서 전화를 받으러 갔다가 다시 자리로 돌아와 앉는다.)
브롱스의 루이스 식당
하머 : 믿을만 해?
소니 : 경찰서에 있는 부하야
11. 바스트 샷.
소니 : 반장이 10시에 결재
끝내고 그리 갈거랬대. 누가 그곳을 아나?
12. 바스트 샷.
남자 B : 내가 잘 알지. 완벽한 곳이야, 음식도 맛있고 모두 무관심하지.
13. 바스트 샷.
14. 바스트 샷.
15. 바스트 샷.
남자 B : 거기 구식 변소가 있어. 그 변기통 알지? 거기에 총을 감추면 돼
16. 바스트 샷.
남자 A : 좋아, 마이클
식사를 하면서 놈들 긴장을 폴어놔.
17. 바스트 샷.
18. 바스트 샷.
19. 바스트 샷.
남자 A : 그리고 화장실에 간다. 허락을 받는 게 더 좋지. 돌아와서는 쏘는 거야. 머리에 두방이다
20. 바스트 샷.
21. 바스트 샷.
소니 : 총을 잘 숨겨놔야 해
동생이 잘못되는 건 원치 않으니까.
22. 바스트 샷.
남자 A : 총은 있을거야.
23. 롱샷
소니 : 일을 끝내면 저 애를
무사히 데려와. (일행에게 손짓하며) 가자.
24. 투샷
소니 : 총 두고오란 말 들었지?
마이클 : 수백번 들었어
25. 쓰리 샷
남자 A : 나오자마자 머리에
두방 쏘는 거 잊지마.
마이클 : 얼마나 떠나 있으면 돼?
소니 : 적어도 1 년 ...
26. 투샷
소니 : 어머니께는 잘 말씀드려 놓을게. 적당한 때에 여자 친구에게도 소식 전하마.
27. 투샷
28. 투샷
소니 : 부디 조심해라
29.
(하머와도 포옹한 후 나가는 마이클.)
◈ 쇼트별 길이
이 씬은 특별히 긴박감이라든지 그런건 없다. 전체적으로 인물들의 분위기에서 긴장감만 풍길 뿐이다. 길이를 보면, 대체로 롱샷, 그리고 뒷부분의 투샷 정도가 긴데, 이것을 보면 대개 소니가 대화하는 장면이다. 그리고 마이클은 거의 대사가 없다. 이것은, 이 씬의 인물들 중에 대화의 중심이며 리더격인 인물이 소니라는 것을 나타낸다.
◈ 편집 기법의 분석
이 씬은 식사를 하는 장면이므로 특별한 액션은 없다. 따라서 음식을 먹기 위한 움직임과, 도중에 전화를 받는 정도에서 그치므로 쇼트도 그렇게 많지는 않다. 다만,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긴장감은 감돈다. 그리고 그것은 인물들의 표정을 통해 잘 나타나는데, 이를 위해 샷 6,10,23~을 제외한 나머지 샷들을 인물들의 표정이 잘 나타날 수 있고, 대화를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는 수평 앵글의 바스트 샷으로 처리한 것이다.
  • 가격1,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4.05.31
  • 저작시기2004.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5377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