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원본의 확정
2. 언어의 역사성
3. 작가연구
4. 작가의 영향
5. 문학사의 문제
6. 문학 특유의 관습
2. 언어의 역사성
3. 작가연구
4. 작가의 영향
5. 문학사의 문제
6. 문학 특유의 관습
본문내용
가지가 있다. 시간적으로 보아서 대단히 지족적인 것과 단면한 것이 있다. 문학적 언어, 문어체도 관습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형식상의 관습은 비교적 판단이 간단하다. 그러나, 문학적 이념과 주제에 관련된 관습은 자주 오해된다. 문학적 관습 중에 가장 근본적이고 큰 것은 두 말할 것도 없이 장르의 관습이다.
<참고문헌>
1. <문학비평의 방법과 실제>, 이선영, 1998, 삼지원
2. <비평문학론>(上), 국가고시연구학회 지도교수진 편저, 1994, 스칼라어학학원
3. <문학비평론>, 이선영, 1993, 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4. <문학비평의 이론과 실제>, 이명재, 1997, 집문당
5. <문학비평이란 무엇인가>, 김광길·심원섭, 1997, 국학자료원
6. <문예비평론>, 신동욱, 1984, 고려원
<참고문헌>
1. <문학비평의 방법과 실제>, 이선영, 1998, 삼지원
2. <비평문학론>(上), 국가고시연구학회 지도교수진 편저, 1994, 스칼라어학학원
3. <문학비평론>, 이선영, 1993, 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4. <문학비평의 이론과 실제>, 이명재, 1997, 집문당
5. <문학비평이란 무엇인가>, 김광길·심원섭, 1997, 국학자료원
6. <문예비평론>, 신동욱, 1984, 고려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