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동굴의 비유.
- 경험비판
- 참된 인식은 어떻게 가능한가?
- 플라톤의 신화 : 회상과 참여의 신화
- 실천의 중요성.
- 대상의 세계와 이데아의 세계
- 철학적 물음의 주된 방향들.
- 경험비판
- 참된 인식은 어떻게 가능한가?
- 플라톤의 신화 : 회상과 참여의 신화
- 실천의 중요성.
- 대상의 세계와 이데아의 세계
- 철학적 물음의 주된 방향들.
본문내용
유는 모든 경험의 주체로서의 자아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한다. 따라서 그것은 주체 안에서의, 나 안에서의 경험의 가능조건들에 대해서 묻는다. 그러기 때문에 그것은 일차적으로 초월론적으로 방향이 정해져 있다. 다시 말해서 그것은 경험세계의 주체에 대해서 그리고 그의 규정들에 대해서 묻는다. "초월론적" 또는 "선험적"은 주체가 대상ㅇ을 구성함을 강조하는 표현이다. 주체가 주인이 되어서 대상을 구성해간다는 식으로 철학의 문제를 풀어가는 철학의 방향은 초월철학이다.
이념의 철학. 사유는 이념들에서 시작한다. 이 철학은 이념들에서부터 경험의 가능조건들을 잡아보려고 시도한다. 따라서 이러한 철학함은 절대자에서부터 존재와 자아를, 실체와 주체를, 참여와 회상을. 존재론적인 문제와 초월론적인 문제를 함께 사한다. y
이념의 철학. 사유는 이념들에서 시작한다. 이 철학은 이념들에서부터 경험의 가능조건들을 잡아보려고 시도한다. 따라서 이러한 철학함은 절대자에서부터 존재와 자아를, 실체와 주체를, 참여와 회상을. 존재론적인 문제와 초월론적인 문제를 함께 사한다. 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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