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누벨바그의 탄생배경
❐ 누벨바그의 경향
❐ 누벨바그의 영화 기술면의 새로운 특성
❐ 누벨바그의 한계
❐ 누벨바그의 영향
❐ 누벨바그의 주요 감독들
❐ 누벨바그의 경향
❐ 누벨바그의 영화 기술면의 새로운 특성
❐ 누벨바그의 한계
❐ 누벨바그의 영향
❐ 누벨바그의 주요 감독들
본문내용
s)의 <히로시마 내 사랑 Hiroshima mon amour>(1959),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Michelangelo Antonioni)의 <정사 L'Avventura>(1960)와 함께 그전까지의 영화를 ‘고전 영화’, 이후의 영화를 ‘현대 영화’로 구분하게 만드는 하나의 이정표 같은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네 멋대로 해라>는 누벨바그의 특징인 작가주의 정신과 장르변형 기법을 훌륭히 실현해 보였을 뿐 아니라, ‘소격 효과’라는 새로운 영화 양식을 제시했다. 그 외 작품, <여자는 여자다 Une femme est une femme>(1961), <비브르 사비 Vivre sa vie>(1962), <사랑과 경멸 Le Mepris>(1963), <중국 여인 La chinoise>(1967)등이 있다.
추천자료
Luc Besson뤽베송
영화산업시대의 작가(브레히트와 고다르의 경우)
<착한 미개인 동양의 현자>서평
잊혀진 선조들의 그림자
일본 영화
'천사들의 제국'에 대한 내용소개,요약 및 나의 독후감
퐁네프의 연인들 : 자폐를 벗어나려는 시도
중세사회와 매춘
[들뢰즈]들뢰즈의 영화에서 시간이미지, 들뢰즈의 영화에서 운동이미지, 들뢰즈의 기호학에서...
디스트릭트9(District 9)의 촬영법에 대해서
영화란 무엇인가(용어,필름,한국영화,장르 분석등)
[역사, 일본정당정치, 일본과학기술]일본정당정치의 역사, 일본과학기술의 역사, 일본신화의 ...
영화 <바그다드 카페 (Bagdad Cafe)>를 보고..
신구상회화에서 표현된 정치성의 변화 -1960~80년대를 중심으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