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명명한다.
或遍五色은, 因血盛하야 熱毒이 蓄於命門이니, 被風毒하야 逐動相火, 則發滿遍身하고, 甚則肌爛이니라.
혹편오색은 인혈성하야 열독이 축어명문이니 피풍독하야 축동상화 즉발만편신하고 심즉기란이니라.
혹은 5색에 두루 나타남은 혈이 왕성함에 기인하여 열독이 명문에 쌓이니 풍독을 입어 따라 상화를 동요케 하면 곧 온 몸 그득하게 발생하고 심하면 살갗이 문드러지게 된다.
寒月엔, 升麻葛根湯이오,
한월엔 승마갈근탕이오.
추운 달에는 승마갈근탕이다.
暑月엔, 人參羌活散이로대 熱加黃芩, 玄參하고, 冷加黃, 白芷니, 詳小兒門하니라,
서월엔 인삼강활산이로되 열가황금 현삼하고 냉가황기 백지니 상소아문하니라.
더운 달에는 인삼강활산이로되 열증이면 황금과 현삼을 더하고, 냉증이면 황기 백지를 더하니 자세한 것은 소아문에 나타난다.
外治엔 土朱散, 浮萍湯이니라.
외치엔 토주산 부평탕이니라.
외치에는 토주산 부평탕이다.
黑而入腹 最傷人이라,
흑이입복 최상인이라.
흑색이면서 배에 들어가면 가장 사람을 손상한다.
凡斑疹에 赤色 身煖하고, 自胸腹으로 散四肢者는, 吉하나, 黑色 身凉하고, 自四肢로 入腹者는, 死니라.
범반진에 적색 신난하고 자흉복으로 산사지자는 길하나 흑색 신량하고 자사지로 입복자는 사니라.
반진에 적색과 몸이 따뜻하고 흉복부로부터 사지로 발산함은 길하나 흑색이고 몸이 차고 사지로부터 배에 들어가는 사람은 죽는다.
舊分 疹, 丹疹各類나, 今에 合一은, 以其因治가 同也니라.
구분 은진 단진각류나 금에 합일은 이기인치가 동야니라.
예전에 은진 단진의 각 종류로 구분하니 지금에 합일함은 치료에 기인하면 같다.
或遍五色은, 因血盛하야 熱毒이 蓄於命門이니, 被風毒하야 逐動相火, 則發滿遍身하고, 甚則肌爛이니라.
혹편오색은 인혈성하야 열독이 축어명문이니 피풍독하야 축동상화 즉발만편신하고 심즉기란이니라.
혹은 5색에 두루 나타남은 혈이 왕성함에 기인하여 열독이 명문에 쌓이니 풍독을 입어 따라 상화를 동요케 하면 곧 온 몸 그득하게 발생하고 심하면 살갗이 문드러지게 된다.
寒月엔, 升麻葛根湯이오,
한월엔 승마갈근탕이오.
추운 달에는 승마갈근탕이다.
暑月엔, 人參羌活散이로대 熱加黃芩, 玄參하고, 冷加黃, 白芷니, 詳小兒門하니라,
서월엔 인삼강활산이로되 열가황금 현삼하고 냉가황기 백지니 상소아문하니라.
더운 달에는 인삼강활산이로되 열증이면 황금과 현삼을 더하고, 냉증이면 황기 백지를 더하니 자세한 것은 소아문에 나타난다.
外治엔 土朱散, 浮萍湯이니라.
외치엔 토주산 부평탕이니라.
외치에는 토주산 부평탕이다.
黑而入腹 最傷人이라,
흑이입복 최상인이라.
흑색이면서 배에 들어가면 가장 사람을 손상한다.
凡斑疹에 赤色 身煖하고, 自胸腹으로 散四肢者는, 吉하나, 黑色 身凉하고, 自四肢로 入腹者는, 死니라.
범반진에 적색 신난하고 자흉복으로 산사지자는 길하나 흑색 신량하고 자사지로 입복자는 사니라.
반진에 적색과 몸이 따뜻하고 흉복부로부터 사지로 발산함은 길하나 흑색이고 몸이 차고 사지로부터 배에 들어가는 사람은 죽는다.
舊分 疹, 丹疹各類나, 今에 合一은, 以其因治가 同也니라.
구분 은진 단진각류나 금에 합일은 이기인치가 동야니라.
예전에 은진 단진의 각 종류로 구분하니 지금에 합일함은 치료에 기인하면 같다.
추천자료
생물 알레르기 보고서
[최강자료] 안락사에 대해서...리포트 작성시 유용한참고글
Overloading
무중력상태 & 운동부족에 따른 골격∘근의 형태적, 기능적 변화
[운동학습]소뇌의 자동화된 운동학습 방법 및 모델의 탐색
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확립
이상심리학, 불안 및 정신지체적 장애, 정동장애와 정신분열증, 사회적 및 대인관계적 장애
기저핵(Basal Ganglia)
스트레스의 개념과 대처방안
기저핵(Basal Ganglia)
뇌의혈액순환에 대하여 (A+)
분석심리학 [ANALYTICAL PSYCHOTHERAPY] (심리치료 실제)
MRI(Magnetic Resonance Image)에 대한 이해 [MRI, 자기공명, CT, MRI 구성, MRI 원리]
성격이론 3가지를 비교하여 설명하고, 성격측정 검사 3가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