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이란?>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성공한 ‘GM', '맥도날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성공조건>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성공한 ‘GM', '맥도날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성공조건>
본문내용
요소를 사용한다고 해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된다.
3)일관된 컨셉의 유지가 중요하다.
유행의 속도가 빠른 현대사회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들의 생맹력이 짧은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효과가 일시적일 수 있고, 사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했을 경우 나중에는 진부한 이미지를 가진 제품이나 브랜드로 낙인이 찍힐 가능성도 매우 높다. 따라서 마케터들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명확한 마케팅 컨셉을 잡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리고 일단 설정한 컨셉을 일관되게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할 것이다. 이것은 특정 연예인이나 캐릭터 등의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계속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상황에 따라 컨셉에 맞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요소로 바꿔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영화든 출판이든 방송, 케이블, 스포츠, 전자게임, 여행 혹은 체험 브랜딩이든, 장소가 작은 시장이든 대규모 미개척 시장이든 엔터테인먼트 마케터가 해야 할 일은 고객을 언제, 어디서든지 엔터테인먼트 텐트 속으로 유인해서, 그들이 바라는 취미와 볼거리를 경험하게 해주는 것이다. 즉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시장에서 대박을 터트릴 수 있다.
3)일관된 컨셉의 유지가 중요하다.
유행의 속도가 빠른 현대사회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들의 생맹력이 짧은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효과가 일시적일 수 있고, 사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했을 경우 나중에는 진부한 이미지를 가진 제품이나 브랜드로 낙인이 찍힐 가능성도 매우 높다. 따라서 마케터들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명확한 마케팅 컨셉을 잡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리고 일단 설정한 컨셉을 일관되게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할 것이다. 이것은 특정 연예인이나 캐릭터 등의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계속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상황에 따라 컨셉에 맞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요소로 바꿔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영화든 출판이든 방송, 케이블, 스포츠, 전자게임, 여행 혹은 체험 브랜딩이든, 장소가 작은 시장이든 대규모 미개척 시장이든 엔터테인먼트 마케터가 해야 할 일은 고객을 언제, 어디서든지 엔터테인먼트 텐트 속으로 유인해서, 그들이 바라는 취미와 볼거리를 경험하게 해주는 것이다. 즉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시장에서 대박을 터트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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