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현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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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Sports의 유래
(1) 게임의 기원
(2) 컴퓨터 게임의 시작

e-Sports의 시작
(1) 해외의 e-Sports
(2) 우리나라의 e-Sports

해외의 e-Sports 현황

국내 e-Sports 현황
(1) 게임대회 및 리그
(2) 프로게임단
(3) 프로게이머

e-Sports 효과 분석

프로게이머 등록제도 소개

e-Sports 산업의 전망

본문내용

게임대회 및 지역별 특성
PGL – 세계 최초의 네트웍 리그를 내세웠으나 수익성 악화 등의 이유로 99년 문을 닫게 됨
CPL – FPS게임 리그로 활발한 활동중, 현재는 총상금 100만불 규모의 월드 투어 개최 중
기 타 – 프랑스의 ESWC, 중국의 CEG 등 각 종목별, 장르별 대회가 많이 열리고 있음.
칠레 올림픽 위원회에서 e-Sports를 정식스포츠로 인정했다는 현지 보도자료
대만, 러시아, 중국 등의 나라에서도 e-Sports를 스포츠 영역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세계 대회 우승자의 경우
군면제 혜택 및 훈장 수여 등의 조치로 기존의 스포츠와 동등한 대우를 받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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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06.11.13
  • 저작시기2004.1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7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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