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Wii의 Easy & Active 전략 성공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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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 Wii의 Easy & Active 전략 성공비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닌텐도 Wii의 Easy & Active 전략

●닌텐도의 성공비결
①고객층의 확대
②차별화된 개발전략
③조용한 혁신의 리더십

본문내용

시 사장은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2002년 협력사인 할(HAL) 연구소 소장 이와타 사토루를 CEO로 발탁했다. 당시 42세라는 파격적인 나이는 물론 “협력업체 출신으로 지지기반이 약하고, 직원들을 이끄는 구심력을 발휘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우려까지도 있었는데, 야마우치 사장은 이와타의 상품개발능력을 높이 평가했고, 그 예상은 그대로 적중한 것이다. 이와타 사장은 급격한 인력 및 사업구조조정은 지양하는 한편 점진적인 개선을 이루는 ‘조용한 혁신’을 추진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로 개발실패로 사내에서 외면 받던 직원들을 모아 사장 직속의 프로젝트팀을 만들어 줌으로써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어서 기술지향적인 제품개발 로드맵을 고객 지향적으로 전환하도록 임직원들을 지속적으로 설득했다. 그 결과 종전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닌텐도DS를 개발하는 성과를 올리게 된 것이다. 이와타 사장은 “미래에 대해 철저하고 자세하게 설명하여 임직원의 동의를 구하는 것이 나의 역할”이라고 했는데, 이러한 ‘조용한 혁신 리더십’이 바로 성공의 밑거름이 된 것이다.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관점에서 고객 및 시장을 정의해 보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것, 경영자의 혁신의 리더십이야말로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기업을 부활시키는 출발점이라는 것 등 닌텐도 사례는 많은 것을 알려주고 있다. 이와타 사장은 “어머니들이 폭력성을 자극하는 게임기가 거실에 들어오는 것을 환영하지 않는 것을 보고, 게임 산업의 미래는 부모의 부정적인 시각을 불식시키는 데 달려 있다고 판단해, 건전한 게임 개발에 주력해왔다”고 한다.
  • 가격3,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0.01.05
  • 저작시기201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7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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