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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를 재평가하게 되었다. 68년 슈투트가르트전(展)을 출발점으로 ‘바우하우스 50년 기념전’이 세계 각지를 순회하여 그 디자인 사상을 새로이 조명(照明)받았으며, 바우하우스의 이념(理念)은 오늘날까지 지속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로피우스는 바우하우스 창설 6년후 《바우하우스 총서》도 간행하였는데 그 중 클레의 《교육적 스케치북》이 유명하다. 이총서에서 사용된 국제건축이란 개념은 1930,40년대의국제양식의 태동에 큰영향을 미쳤다. 바우하우스의 영향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은 가구,도자기,직물등의 건축과 공업 및 실내디자인 분야였다. 새로운 기술과 재료를 이용하여 플라스틱같은 재료를 받아들여 표현주의보다는 점점 더 구성주의가 강세를 띠게 되었다. 그러나 오스카 슐레어 정도를 제외하고는 이렇다할 작가를 배출하지 못해서 기능적인 성격의 일면의 약점이 드러난다. 그러나 바우하우스가 일궈낸 디자인론, 미술과 산업 사이의 관계, 형식론 및 교수방법은 각국에 퍼졌다. 바우하우스는 미국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쳐 모홀기 나기가 시카고에 디자인 학교를 세웠으며 그 이외 다수의 작가들이 디자인 계통의 작가로서 활동하여 현대까지 영향과 그 흔적을 찾아 볼 수 있다.
그로피우스는 바우하우스 창설 6년후 《바우하우스 총서》도 간행하였는데 그 중 클레의 《교육적 스케치북》이 유명하다. 이총서에서 사용된 국제건축이란 개념은 1930,40년대의국제양식의 태동에 큰영향을 미쳤다. 바우하우스의 영향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은 가구,도자기,직물등의 건축과 공업 및 실내디자인 분야였다. 새로운 기술과 재료를 이용하여 플라스틱같은 재료를 받아들여 표현주의보다는 점점 더 구성주의가 강세를 띠게 되었다. 그러나 오스카 슐레어 정도를 제외하고는 이렇다할 작가를 배출하지 못해서 기능적인 성격의 일면의 약점이 드러난다. 그러나 바우하우스가 일궈낸 디자인론, 미술과 산업 사이의 관계, 형식론 및 교수방법은 각국에 퍼졌다. 바우하우스는 미국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쳐 모홀기 나기가 시카고에 디자인 학교를 세웠으며 그 이외 다수의 작가들이 디자인 계통의 작가로서 활동하여 현대까지 영향과 그 흔적을 찾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