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E. C. 리카르트의 초상
카탈로니아 풍경(사냥꾼)
서커스에서
낮잠
누 드
새에 돌을 던지는 사람
세 사람의 인물
네덜란드의 실내 1
풍경(산토끼)
네덜란드의 실내 II
프러시아의 루이즈 왕비
콘스트럭션
두 댄서
회화
새의 날개에서 떨어진 한 방울의 이슬이 거미줄 그늘에서 잠자는 로잘리의 눈을 뜨게 한다
스페인을 구하자
서커스
여인, 새, 별
배설물의 산을 앞에 한 남녀
연인들에게 미지의 세계를 밝혀주는 아름다운 새
밤의 새
카탈로니아 풍경(사냥꾼)
서커스에서
낮잠
누 드
새에 돌을 던지는 사람
세 사람의 인물
네덜란드의 실내 1
풍경(산토끼)
네덜란드의 실내 II
프러시아의 루이즈 왕비
콘스트럭션
두 댄서
회화
새의 날개에서 떨어진 한 방울의 이슬이 거미줄 그늘에서 잠자는 로잘리의 눈을 뜨게 한다
스페인을 구하자
서커스
여인, 새, 별
배설물의 산을 앞에 한 남녀
연인들에게 미지의 세계를 밝혀주는 아름다운 새
밤의 새
본문내용
E. C. 리카르트의 초상
모델 E. C. 리카르트는 미로가 가리의 교실에서 알게 된 젊은 화가로서 바르셀로나 시대에 아주 가깝게 지낸 친구이다. 이 시기에 미로는 리카르트의 초상화뿐만 아니라, 그 외에도 친구들을 모델로 한 여러 점의 초상화를 남기고 있다. 이 초상화는 그 중의 하나이다. 당시 피레네 산맥 저쪽 파리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경향에서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을 이 작품에서 엿볼 수 있다. 얼굴의 처리에서 입체파의 영향을 볼 수 있으며, 배경의 우끼요 에는 실제의 화면에 붙인 것으로서 빠삐에 꼴레(붙이는 것)의 영향이 보이며, 콘트라스트가 강한 원색들이어서 야수파의 영향을 받고 있다. 좌상의 팔레트는 훗날 미로의 기호와 같다.
모델 E. C. 리카르트는 미로가 가리의 교실에서 알게 된 젊은 화가로서 바르셀로나 시대에 아주 가깝게 지낸 친구이다. 이 시기에 미로는 리카르트의 초상화뿐만 아니라, 그 외에도 친구들을 모델로 한 여러 점의 초상화를 남기고 있다. 이 초상화는 그 중의 하나이다. 당시 피레네 산맥 저쪽 파리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경향에서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을 이 작품에서 엿볼 수 있다. 얼굴의 처리에서 입체파의 영향을 볼 수 있으며, 배경의 우끼요 에는 실제의 화면에 붙인 것으로서 빠삐에 꼴레(붙이는 것)의 영향이 보이며, 콘트라스트가 강한 원색들이어서 야수파의 영향을 받고 있다. 좌상의 팔레트는 훗날 미로의 기호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