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로그램 개요(요구사항)
프로그램 설명(링크드리스트 구조, 함수, 변수 설명)
실행화면
소스코드
프로그램 설명(링크드리스트 구조, 함수, 변수 설명)
실행화면
소스코드
본문내용
프로그래밍 2 및 실습
프로젝트 2 - 7 영단어 암기 게임
◎ 목적 : 영단어 암기 게임을 프로그래밍하여 동적 자료 구조의 사용에 대해 익힌다.
◎ 제출물 : 하드카피(프로그램 개요, 프로그램 소스, 프로그램 설명, 실행 화면)
* 제출물은 enter의 ~/2009/proj2 디렉터리에 저장해 놓을 것
◎ 기한 : 12월 2일/3일 실습 수업시간까지
◎ 영단어 암기 게임 프로그램 요구 조건 :
1. 이 프로그램은 단어장 파일명을 매개변수로 하여 프로그램 시작
a) 단어장 파일은 텍스트 파일이며 사용자가 미리 직접 작성
b) 단어장 파일의 형식
- 첫째 줄에 영단어, 둘째 줄에 한글 뜻, 공백
- 영단어는 19개 이하의 공백 없는 문자로 구성되어 있다고 가정
- 영단어는 단어장 내에서 중복 제거 되어 있다고 가정
- 한글 뜻 또한 공백 없는 문자로 한 개만 있는 것을 가정
pension
연금
mankind
인류
...
dogma
신념
2. hit 파일(단어마다 맞춘 회수 기록)은 단어장 최초 로딩 시 프로그램에서 자동 생성.
a) hit 파일 명명 규칙 : 단어장파일이름.hit
-예) 단어장 파일명이 word라면 hit 파일명은 word.hit
b) hit 파일은 이진 파일이며 각 단어의 내용이 아래의 구조체로 저장된 것임.
struct node_for_hit {
char word[20]; // 영단어 저장
int hit_count; // 맞춘 회수 저장
};
c) 최초 로딩 된 단어장에 포함된 단어들을 위한 hit_count는 0으로 초기화
3. 파일에서 로드한 정보와 문제 리스트는 연결 리스트로 구현할 것. (배열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점수 없음)
4. show 명령어의 정렬 옵션은 실제로 연결 리스트에 정렬이 일어나야 함.
5. jumble 명령어는 실제 연결 리스트의 순서가 바뀌어야 함.
6. 오류 메시지 처리해야 함.
$memvoca word
> show -q //show: 문제 리스트를 출력. -q: 문제 리스트. -a: 전체 리스트. -q 혹은 -a는 필수 옵션.
The question list is empty.
> show -a -order a //-order a: 오름차순. -order 미지정시 연결 리스트의 현재 상태 그대로 출력
word |meaning |hit
apple |사과 |3
bear |곰 |4
car |자동차 |1
monkey |원숭이 |2
school |학교 |4
teacher |선생님 |2
...
zoo |동물원 |4
> show -a -order d -max 1 //-max n:(n>=0), -min m:(m>=0): m~n의 hit을 갖는 단어 출력. -min, -max 동시에 미지정시 전체 리스트 출력. n>=m이며 아닐 경우 오류 출력. -min m 미지정시 디폴트 0.
프로젝트 2 - 7 영단어 암기 게임
◎ 목적 : 영단어 암기 게임을 프로그래밍하여 동적 자료 구조의 사용에 대해 익힌다.
◎ 제출물 : 하드카피(프로그램 개요, 프로그램 소스, 프로그램 설명, 실행 화면)
* 제출물은 enter의 ~/2009/proj2 디렉터리에 저장해 놓을 것
◎ 기한 : 12월 2일/3일 실습 수업시간까지
◎ 영단어 암기 게임 프로그램 요구 조건 :
1. 이 프로그램은 단어장 파일명을 매개변수로 하여 프로그램 시작
a) 단어장 파일은 텍스트 파일이며 사용자가 미리 직접 작성
b) 단어장 파일의 형식
- 첫째 줄에 영단어, 둘째 줄에 한글 뜻, 공백
- 영단어는 19개 이하의 공백 없는 문자로 구성되어 있다고 가정
- 영단어는 단어장 내에서 중복 제거 되어 있다고 가정
- 한글 뜻 또한 공백 없는 문자로 한 개만 있는 것을 가정
pension
연금
mankind
인류
...
dogma
신념
2. hit 파일(단어마다 맞춘 회수 기록)은 단어장 최초 로딩 시 프로그램에서 자동 생성.
a) hit 파일 명명 규칙 : 단어장파일이름.hit
-예) 단어장 파일명이 word라면 hit 파일명은 word.hit
b) hit 파일은 이진 파일이며 각 단어의 내용이 아래의 구조체로 저장된 것임.
struct node_for_hit {
char word[20]; // 영단어 저장
int hit_count; // 맞춘 회수 저장
};
c) 최초 로딩 된 단어장에 포함된 단어들을 위한 hit_count는 0으로 초기화
3. 파일에서 로드한 정보와 문제 리스트는 연결 리스트로 구현할 것. (배열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점수 없음)
4. show 명령어의 정렬 옵션은 실제로 연결 리스트에 정렬이 일어나야 함.
5. jumble 명령어는 실제 연결 리스트의 순서가 바뀌어야 함.
6. 오류 메시지 처리해야 함.
$memvoca word
> show -q //show: 문제 리스트를 출력. -q: 문제 리스트. -a: 전체 리스트. -q 혹은 -a는 필수 옵션.
The question list is empty.
> show -a -order a //-order a: 오름차순. -order 미지정시 연결 리스트의 현재 상태 그대로 출력
word |meaning |hit
apple |사과 |3
bear |곰 |4
car |자동차 |1
monkey |원숭이 |2
school |학교 |4
teacher |선생님 |2
...
zoo |동물원 |4
> show -a -order d -max 1 //-max n:(n>=0), -min m:(m>=0): m~n의 hit을 갖는 단어 출력. -min, -max 동시에 미지정시 전체 리스트 출력. n>=m이며 아닐 경우 오류 출력. -min m 미지정시 디폴트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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