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 현안 및 기회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OVERVIEW
1 소매업태 비교
2 각국 주요업태의 생성시기
3 대표적인 업태비교
4 대형유통업체 매출액 순위

Ⅱ 새로운 트랜드
1 새로운 고객개념
2 새로운 상품 / 사람 / 공간의 만남
3 새로운 감각 / 새로운 매장
4 근간에 회자되는 이슈1,2,3

Ⅲ 업태별 현안, 시사점
1 백화점
2 할인점
3 홈쇼핑
4 Young 패션몰
5 면세점
6 전문점

Ⅳ 유통업의 발전방향
1 도입,성장이 예상되는 신업태 A, B
2 4대 성장축 (운동방향)
3 3대 전략
4 보완과제
5 벤치마킹 (성공사례)

Ⅴ 새로운 유통, 새로운 기회
1 Go To The Basic!
2 새로운 유통의 출발
3 의식주유 Positioning
4 새로운 시도, 새로운 발상
5 Beauty & Joy Center
6 Community Center

본문내용

쌔씨란 미혼(single)이면서, 경제적 여유(affluent)도 있고, 자기 일에서 성공적인
(successful) 경력을 쌓아가는 한편, 멋스럽고(stylish) 젊은(young) 사람들로 자신에
대한 투자와 인생도 즐길 줄 아는 화려한 싱글족.
특히 25~35세 사이의 젊고 유능하고 경제력 있는 여성들이 대표주자로 부상.
※ 케이블 TV의 `Sex & the city` 에서 유래
사람과 사람의 교류 새로운 만남이 새로운 상품을 만든다.
싱글족: 셀프 드라이클리닝점, 즉석밥/국/반찬 이성을 만나기 위한 준비나 매너 교육 서비스 상품. 정직한 메시지 인간적인 신뢰감 소구
카메라 내장 휴대전화  화상 집단수다가 가능한 멀티미디어 기능 지원 제품으로 발전
상품과 상품간 융복합 가격/기능 두마리 토끼 잡기
Ubiquituous (모든곳에 존재한다.-라틴어)
Anytime, Anywhere, Anydevice로든 사용자가 PC등 정보기기를 활용할수 있는 단계 LG전자의 VCR+DVD 복합형
패치워크, 통합카드, 패키지 마케팅
공간과 공간의 다기능 Shoppertainment와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 콘셉 확산. 원스톱에 감성 즐거움까지.
시티라이트족(교통 혼잡피한 도심휴양) 증가로 타운형 코쿠닝도 도시재개발과 맞물려 부상.
한 빌딩에서 쇼핑, 휴식, 여가 등 동시 해결. 미국 Mall of America, 일본 Venus Fort, 서울 코엑스몰. 록본기 Hills- 오피스, 호텔, 영화관, 미술관, 주택, 일본정원 등 직장(職), 住, 遊, 文化 등이 조화
찜질방- 찜질 + 목욕, 사우나, 식사, 게임, 헬스, 영화 등 편의성 극대화 .
사람과 상품간의 교감 상품은 살아있는 생명체로 사람과 교감 중요. 불안정한 사회 경제환경속에서 희망을 주는 상품을 추구하는 경향 백엔숍, 무인양품, 유니크로, 나고야의 ‘고메효’(중고품), 아바타(분신치장),
로또(인생역전)
사람/상품과 공간의 ‘친화’ 그린마케팅은 기업의 핵심전략
자연, 아름다움, 문화가 마케팅 핵심 키워드화. `인간을 이해하는 공간으로 만들어라.` 소니 전시관은 친환경제품전시.
  • 가격3,000
  • 페이지수37페이지
  • 등록일2004.03.09
  • 저작시기2004.0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1094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