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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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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
(1) 스포테인먼트의 정의
(2) 스포테인먼트의 탄생
(3) 스포테인먼트의 유형 및 사례


2. 한국프로야구의 스포테인먼트
3. 스포테인먼트의 기능
(1) 커뮤니케이션 측면
(2) 마케팅 측면
(3) 기타


4. 스포테인먼트의 현주소와 미래

본문내용

1. 스포테인먼트란 무엇인가?
스포테인먼트의 탄생

스포츠는 드라마나 영화 등의 연출된 인위적 감동보다 한 차원 높은 감동, 즉 ‘각본 없는 드라마’의 감동을 수용자에게 선사한다.
→ 이는 스포츠의 현실성과 역동성, 그리고 의외성에서 비롯된 것

스포츠는 이제 단순히 몸을 이용해 승부를 가르는 행위를 벗어나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선수들 또한 이를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 많은 선수들이 스포츠 스타가 되기를 원하고 있는 상황

스포테인먼트의 유형 및 사례
스포테인먼트는 단순히 경기 내외에 존재 하는 이벤트에 국한 되는 것이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들어있는 경기 혹은 그 자체가 엔터테인먼트적 차원에서 개최된 스포츠 경기도 포함하는 개념.

각종 공연 행사 (개막식, 폐막식, 하프타임 공연 등)
시구, 시축, 치어리딩, 마스코트 쇼 등의 이벤트
이벤트성 번외 경기
(밀워키 부르어스의 소시지레이스, 자선 경기, 갈라 쇼 등)
쇼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스포츠 (WWE, NASCAR레이스 등)
슈퍼 매치, 올스타 경기 등 (현대카드 슈퍼매치 등)
스포츠 토토, 프로토 등 스포츠 복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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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3.04.02
  • 저작시기2013.4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837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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