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 이론적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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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예술경영 이론적 배경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혼자서 경영하는 교육장이며, 원장이 음악전공자로서 직접 지도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강사를 쓸 수가 없으며 행정법상 피아노 4대를 넘어서는 안된다는 학원법이 있습니다. 물론 규모도 피아노 4대만 들어갈 수 있는 소규모 시설이어야 합니다.
대부분 초보 원장들이 많은 경험을 위해 교습소를 운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실하게 운영하며 큰 학원과는 다른 꼼꼼함을 보여주고 잘 짜여진 시간에 의해
소수 정원제를 도입한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스튜디오입니다.
스튜디오는 집이나 원룸 시설에서 혼자서 하는 소수 정예만의 고급 레슨실을 말합니다.
대부분 우리나라에서는 학교에 출강하는 교수님들이 하는 곳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학교 출강의 증명서가 있으면 행정법상 문제가 되지 않으며 레슨비는 각 학교마다 약간씩
다르게 채택하므로 적정선을 직접 자신이 정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대부분 40분에서
한시간 정도 지도합니다.
마지막으로, 학원입니다.
학원은 합작 경영체제로 2인 이상이 하는 경우도 있고, 단독 경영을 하며 혼자서 많은
강사를 데리고 있는 학원도 있습니다. 이러하여 레슨비와 시설에 대한 감사를 교육청에서
받아야 합니다. 원장은 경영자로서 음악을 꼭 전공하지 않아도 되지만,
강사는 음악을 전공한 자를 고용해야만 합니다.
이렇듯, 우리나라에서는 학원경영의 구조가 여러 가지로 선택될 수 있으며, 음악을 전공하여 지도할 수 있는 곳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예는 어린이집, 문화센터, 유치원, 학교 내의 방과 후 지도 등으로, 이러한 곳에서 음악 지도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키워드

예술,   경영,   이론적,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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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1,8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3.11.11
  • 저작시기2013.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923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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