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활에서의 그와 춤을
출 때의 그는 전혀 다른 사람이다. 그 괴리를 극복하기 위한 도구가 그의 긴 가발이고 후에 대회에서 그의 가발이 벗겨지고 자포자기하는 마음으로 가발을 벗고 춤을 출 때 비로소 그는 그 의식의 양면성을 극복하는 게 아닐까 싶다.
③토요코에 대한 정신분석
젊었을 때 남편을 잃고 딸과 함께 쓸쓸히 살아온 그녀에게 사교댄스라는 건 그녀의 삶의 전부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과도한 열정으로 인해 과로로 쓰러지기까지 하는 그녀.. 남에게 친절하지 못한 건 남편의 죽음에 대한 세상에 향한 분노일지도 모른다.
4. 내생각..
인간이 살아가면서 무언가에 대한 목표가 없다면 그것은 끝없는 공허함을 주고 다른 돌파구를 찾게 되기 마련인 것 같다. 이 영화에 나오는 인물들의 공통적인 돌파구가 바로 사교댄스이고 이것은 그들의 생활에 활력과 평안함을 안겨 준 것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아오키와 토요코가 서로의 빠진 부분을 매울 수 있음을 알고 맺어지길 바랬지만 그렇게 전개되지 않아 아쉽다. 그리고 절대 튀지 않지만 주연 보다 더 강한 인상을 남기는 그의 모습을 보며, 영화 내내 그가 이 영화에서 말하려던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보게 되었다.
출 때의 그는 전혀 다른 사람이다. 그 괴리를 극복하기 위한 도구가 그의 긴 가발이고 후에 대회에서 그의 가발이 벗겨지고 자포자기하는 마음으로 가발을 벗고 춤을 출 때 비로소 그는 그 의식의 양면성을 극복하는 게 아닐까 싶다.
③토요코에 대한 정신분석
젊었을 때 남편을 잃고 딸과 함께 쓸쓸히 살아온 그녀에게 사교댄스라는 건 그녀의 삶의 전부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과도한 열정으로 인해 과로로 쓰러지기까지 하는 그녀.. 남에게 친절하지 못한 건 남편의 죽음에 대한 세상에 향한 분노일지도 모른다.
4. 내생각..
인간이 살아가면서 무언가에 대한 목표가 없다면 그것은 끝없는 공허함을 주고 다른 돌파구를 찾게 되기 마련인 것 같다. 이 영화에 나오는 인물들의 공통적인 돌파구가 바로 사교댄스이고 이것은 그들의 생활에 활력과 평안함을 안겨 준 것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아오키와 토요코가 서로의 빠진 부분을 매울 수 있음을 알고 맺어지길 바랬지만 그렇게 전개되지 않아 아쉽다. 그리고 절대 튀지 않지만 주연 보다 더 강한 인상을 남기는 그의 모습을 보며, 영화 내내 그가 이 영화에서 말하려던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보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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