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E – SPORTS란?
2. 중국 E – SPORTS 산업의 성장
3. 한국 E – SPORTS 산업의 위기
4. 결론
2. 중국 E – SPORTS 산업의 성장
3. 한국 E – SPORTS 산업의 위기
4. 결론
본문내용
E - SPORTS란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지적 능력 및 신체적 능력이 필요한 경기이다.
대회 또는 리그와 같은 현장으로의 참여, 또는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 그리고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 – SPORTS 활동에 속한다.
<중 략>
1.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에 대한민국 국적의 16세 미만의 가입을 막음
2.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의 심야 시간 서비스를 아예 막음
-> E-SPORTS 협회,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온게임넷등 각종 협회 반발
-> 궁지에 몰린 여성부는“CD게임은 셧다운제 대상이 아니다”라며 블리자드에 여성부 장관이 직접 호소
-> 국제적 망신 후 서비스 재개
3. 일부 해외 업체들은 한국 진출을 생각했다가 셧다운제 문제로 아예 백지화
4. 프랑스에서 열린 프로 국제 게임 대회에 참가중이던 15살 프로게이머가 예선
전 경기 시작 5분 만에 셧다운제 때문에 게임을 중단
-> 셧다운제가 적용되는 자정이 되면 접속이 끊어질 것을 걱정해 경기를 멈추고 주최 측에 다시 로그인하겠다는 의사를 밝힘
-> 주최 측 양해로 어머니의 아이디로 재접속한 뒤 경기진행 -> 예선 탈락
-> 프랑스 언론 : 다른 아이디로 접속해 게임을 계속 진행한다는 사실을 비밀로 해야한다. 그가 감옥에 갈지도 모른다고 조롱 -> 국제적 망신
대회 또는 리그와 같은 현장으로의 참여, 또는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 그리고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 – SPORTS 활동에 속한다.
<중 략>
1.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에 대한민국 국적의 16세 미만의 가입을 막음
2.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의 심야 시간 서비스를 아예 막음
-> E-SPORTS 협회,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온게임넷등 각종 협회 반발
-> 궁지에 몰린 여성부는“CD게임은 셧다운제 대상이 아니다”라며 블리자드에 여성부 장관이 직접 호소
-> 국제적 망신 후 서비스 재개
3. 일부 해외 업체들은 한국 진출을 생각했다가 셧다운제 문제로 아예 백지화
4. 프랑스에서 열린 프로 국제 게임 대회에 참가중이던 15살 프로게이머가 예선
전 경기 시작 5분 만에 셧다운제 때문에 게임을 중단
-> 셧다운제가 적용되는 자정이 되면 접속이 끊어질 것을 걱정해 경기를 멈추고 주최 측에 다시 로그인하겠다는 의사를 밝힘
-> 주최 측 양해로 어머니의 아이디로 재접속한 뒤 경기진행 -> 예선 탈락
-> 프랑스 언론 : 다른 아이디로 접속해 게임을 계속 진행한다는 사실을 비밀로 해야한다. 그가 감옥에 갈지도 모른다고 조롱 -> 국제적 망신
추천자료
- 한국외식산업의 현황
- 한국관광산업의 역사
-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 [면접][면접후기]롯데쇼핑과 삼성전자 면접사례(면접후기), 하나은행과 한국산업은행 면접사...
- [마케팅]BBQ,미스터피자,우리들의이야기,투다리 사례를 통한 한국외식산업의 해외진출 전략분석
- 한국영화산업의 배급, 전망, 현황, 문제점, 대안
- 2008년 세계금융위기가 한국관광산업에 미친영향
- 2004년(2000년대)의 기업경영, 2004년(2000년대)의 세계경제와 한국경제, 2004년(2000년대)의...
- 2000년대의 기술연구사업, 2000년대의 디지털기업, 2000년대의 인터넷환경, 2000년대의 인터...
- [고용보험기금][고용]고용보험기금의 분류, 고용보험기금의 중요성, 고용보험기금의 증감요인...
- 비파괴 검사 [육안검사 과제] 측정기구에 대하여 종류와 사용법에 대하여 조사하시오 (투과도...
- (한국산업의 이해 D형) 우리나라 산업의 발전과정에서 산업구조의 전개과정을 산업구조 변화 ...
- (한국산업의 이해 E형) 우리나라 산업정책의 역사적 전개과정을 산업구조정책과 산업조직정책...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마케팅 전략 분석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