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서평자료[프로그래머가 되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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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독후감, 서평자료[프로그래머가 되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어떠한 부분에 중점을 둬야 할지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 실현 가능한 방법을 생각하고 실증해서 제안한다.
* 금방 완성할 수 있도록 소스나 노하우를 축적해둔다
* 개발 중에는 언제라도 일부를 분리해서 전달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 주위를 참여시키면서 진행한다(특히 테스트)
* 직접 만든 것은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
* 애써 만든 것을 그대로 묵히지 말고 어떻게 활용할지 생각하라
* 실적이야 말로 최대의 어필 포인트이다.
제6장 2인 공동 프로젝트에 도전하라
(200) 지금까지 프로그래밍 분야 이외의 노하울ㄹ 배울 수 있었던 경우는 ‘수주 개발을 의뢰한 사람으로부터’, ‘제품을 공동 개발한 파트너로부터’가 대부분입니다. ‘관심 분야 커뮤니티에 참가해서’정보를 습득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기본적인 방법은 ‘Give and Take’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도 ‘당신의 전문 분야를 알고 싶다. 활용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상황 속에서 좋은 관계가 맺어지게 마련입니다. 자신 있는 분야를 연마하고 계속해서 주변에 알리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제10장 평생 프로그래머로 먹고 살려면
(288) 사용하는 사람, 운용하는 사람, 판매하는 사람 등을 만족시키면서 나아가 자신도 충분히 먹고살 만한 이익을 내고 계속해서 지원하면서 제품을 공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물 안의 개구리 식으로 프로그래머를 생각하고 생활 한다면 역시 커피만 타는 프로그래머가 될 수 밖에 없다. 나만의 관심분야로 고객과 가까이 하는 비즈니스(즉,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도 사람, 이용하는 것도 사람 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 가격1,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6.12.21
  • 저작시기2016.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15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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