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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발달에 따라 지역 극장의 역할이 바뀌었으며 마지막으로 여성들의 경우 주로 호스티스 영화, 중고등학생들은 하이틴 영화, 대학생들은 청춘영화, 도시의 남성들은 액션영화를 즐겼다는 분석을 하였다. 즉, 도시의 남성들은 영화에 등장하는 ‘이소룡’ 같은 배우의 액션에 감정이입을 하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이다.
앞서 쓴 글처럼 아시아 액션영화는 단순히 홍콩지역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과 중국 일본을 통틀어서 ‘단련된 노란 몸뚱어리’ 라는 악당을 물리치는 단련된 무술가가 등장한다는 공통점을 갖게 되었다. 결국 아시아 액션영화는 전 세계의 남성들이 좋아하는 영화 장르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트랜스내셔널’ 즉, 국가 간의 지리적인 경계를 뛰어넘는 전 세계적 영화의 장르로 등장할 수 있었던 것이다.
앞서 쓴 글처럼 아시아 액션영화는 단순히 홍콩지역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과 중국 일본을 통틀어서 ‘단련된 노란 몸뚱어리’ 라는 악당을 물리치는 단련된 무술가가 등장한다는 공통점을 갖게 되었다. 결국 아시아 액션영화는 전 세계의 남성들이 좋아하는 영화 장르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트랜스내셔널’ 즉, 국가 간의 지리적인 경계를 뛰어넘는 전 세계적 영화의 장르로 등장할 수 있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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