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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계가 있다. 따라서 관객들로부터 웃음을 유발시키기 위해서는 오직 대사에만 의존해야 하며 이를 위해 다소 억지스러운 상황이 연출되기도 한다. 즉, 정통 로맨틱 코미디 장르가 재미있는 연애 에피소드 위주라면 한국의 로맨틱 코미디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라는 장르가 독자적으로 그 영역을 구축 했다기 보다 코미디 영화에 단지 사랑이라는 코드를 결합한 느낌이 들 정도로 스토리 연출이 억지스럽고 어색한 영화가 많다.
6. 한국형 로맨틱 코미디 장르가 나아갈 길
시대는 변하고 있다. 여성들의 위치와 사고도 변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여성들의 기존 콤플렉스가 극복 되고 있으며, 이미 예전 로맨스 영화는 구식이 된 지 오래이다. 여성들은 하나의 독립적 주체로 인정받기를 원하고 있다. 남성보다 못한 존재, 보호받아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동등하길 원한다. 이러한 여성들의 욕구가 여성들이 열광하는 로맨틱 코미디에도 반영되고 있다. 물론 진부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들이 여전히 나오지만 변화하는 여성들의 욕구를 충족하기엔 점점 부족해 보인다. 변화 없는 진부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들이 계속된다면 여성들은 로맨틱 코미디에 더 이상 열광하지 않게 될 것이다, 로맨틱 코미디는 이제 더 이상 제자리걸음을 반복해서는 안 된다. 시대적 변화를 읽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추어 변화된 새로운 모습으로 여성관객들을 향해 다가와야 할 것이다. 로맨틱 코미디의 색다른 모습을 기대해 본다.
참고 도서
영화란 무엇인가 (거름) 토마스 소벅. 비비안 C. 소벅 지음 / 주창규 외 옮김
영화의 이해 (현암사) 루이스 자네티 지음/ 김진해 옮김
6. 한국형 로맨틱 코미디 장르가 나아갈 길
시대는 변하고 있다. 여성들의 위치와 사고도 변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여성들의 기존 콤플렉스가 극복 되고 있으며, 이미 예전 로맨스 영화는 구식이 된 지 오래이다. 여성들은 하나의 독립적 주체로 인정받기를 원하고 있다. 남성보다 못한 존재, 보호받아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동등하길 원한다. 이러한 여성들의 욕구가 여성들이 열광하는 로맨틱 코미디에도 반영되고 있다. 물론 진부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들이 여전히 나오지만 변화하는 여성들의 욕구를 충족하기엔 점점 부족해 보인다. 변화 없는 진부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들이 계속된다면 여성들은 로맨틱 코미디에 더 이상 열광하지 않게 될 것이다, 로맨틱 코미디는 이제 더 이상 제자리걸음을 반복해서는 안 된다. 시대적 변화를 읽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추어 변화된 새로운 모습으로 여성관객들을 향해 다가와야 할 것이다. 로맨틱 코미디의 색다른 모습을 기대해 본다.
참고 도서
영화란 무엇인가 (거름) 토마스 소벅. 비비안 C. 소벅 지음 / 주창규 외 옮김
영화의 이해 (현암사) 루이스 자네티 지음/ 김진해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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