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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치콕
지아장커
지아장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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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스러움이 묻어 나오고, 소무의 일상을 훑어 나가는 카메라는 그의 심리를 묵직하면서도 상징적으로 따라간다.
<소무>는 홍콩자본으로 순제작비 6만 달러를 들여 만든 영화이다. 하지만 세계 영화제에서 거둬들인 상금만으로 제작비의 3분의 1을 충당한 작품이기도 하다. 로테르담 영화제에서는 후버트 발스 기금 상 1만 달러를 거머쥐었고, 부산영화제에서는 최우수 신인감독상으로 1만 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아주 빠른 시간 안에 데뷔작 한편만을 가지고 21세기의 중국영화를 대표할 신인 감독으로 지아 장케가 받고 있는 스포트라이트. 그는 부산 영화제에서부터 평단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아시아의 대표적인 신인 감독으로 떠올랐고, 그 소문은 유럽에까지 퍼져 프랑스를 비롯 유럽전체가 이 영화에 갈채를 보내기 시작했다. 흥미로운 사실 하나, 올해 깐느 영화제는 <소무>의 촬영감독이었던 유 릭웨이가 직접 감독한 <사랑은 우리를 갈라놓을 것이다 Love Will Tear Us Apart>를 경쟁 부문에 초대했다. 특이할 만 한 점은 경쟁 작이 확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한 작품을 빼고 뒤늦게 이 영화를 경쟁 부문에 넣은 것. 깐느 역사상 이례적인 일이었다.
<소무>는 홍콩자본으로 순제작비 6만 달러를 들여 만든 영화이다. 하지만 세계 영화제에서 거둬들인 상금만으로 제작비의 3분의 1을 충당한 작품이기도 하다. 로테르담 영화제에서는 후버트 발스 기금 상 1만 달러를 거머쥐었고, 부산영화제에서는 최우수 신인감독상으로 1만 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아주 빠른 시간 안에 데뷔작 한편만을 가지고 21세기의 중국영화를 대표할 신인 감독으로 지아 장케가 받고 있는 스포트라이트. 그는 부산 영화제에서부터 평단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아시아의 대표적인 신인 감독으로 떠올랐고, 그 소문은 유럽에까지 퍼져 프랑스를 비롯 유럽전체가 이 영화에 갈채를 보내기 시작했다. 흥미로운 사실 하나, 올해 깐느 영화제는 <소무>의 촬영감독이었던 유 릭웨이가 직접 감독한 <사랑은 우리를 갈라놓을 것이다 Love Will Tear Us Apart>를 경쟁 부문에 초대했다. 특이할 만 한 점은 경쟁 작이 확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한 작품을 빼고 뒤늦게 이 영화를 경쟁 부문에 넣은 것. 깐느 역사상 이례적인 일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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