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 나타는 아방가르드 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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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패션에 나타는 아방가르드 정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2019~2015년 아방가르드 패션 디자이너 작품 컬렉션
1. 2019년
2. 2018년
3. 2017년
4. 2016년
5. 2015년
Ⅲ. 2014~2010년 아방가르드 패션 디자이너 작품 컬렉션
1. 2014년
2. 2013년
3. 2012년
4. 2011년
5. 2010년
Ⅳ. 결론
Ⅴ.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ness/view/2010/04/170182/
Ⅳ. 결론
본론을 통해 2010년부터 시작하여 2019년 현재까지 아방가르드 패션 분야의 쇼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조사하면서 느낀 것은 확실히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도전적이고 기하학적인 느낌의 디자인들을 디자이너들이 더 많이 시도한다는 점이었다. 아방가르드는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이자 또 디자이너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감성을 표현해내는 혁신적인 장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2017년 F/W 꼼 데 가르송 패션쇼에서 짧게 언급했지만 패션 업계가 너무 상업적인 쪽으로 치우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또 그렇다면 어떠한 방향으로 예술성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할 필요가 있다. 획일화된 방향성을 갖게 된 순간부터 새로운 디자인을 창조해내는 것이 불가능해지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그렇게 되면 패션 업계의 발전은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Ⅴ. 출처 및 참고문헌
[2013 F/W 파리패션위크] 자연으로 돌아간 \'신구 디자이너 조화\', 반애진, 조선닷컴, 2013
http://fashion.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3/11/2013031100818.html
프랑스·영국·일본의 아방가르드 패션 비교 연구, 채혜숙,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 의상학과 2010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be54d9b8bc7cdb09&control_no=1189e927c2f60c10ffe0bdc3ef48d419#redir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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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9.06.24
  • 저작시기2019.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117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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