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 90년생 그게 뭐야?
2-1. 본론 1 : 90년생의 습격
2-2. 본론 2 : 90년생 vs 꼰대
2-3. 본론 3 : 리더십과 꼰대
2-4. 본론 4 : 90년생을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3. 결론 : 새로운 리더십의 필요성
2-1. 본론 1 : 90년생의 습격
2-2. 본론 2 : 90년생 vs 꼰대
2-3. 본론 3 : 리더십과 꼰대
2-4. 본론 4 : 90년생을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3. 결론 : 새로운 리더십의 필요성
본문내용
성과를 내도록 해야 한다는 저자의 주장은 그동안 하급자를 무시했던 우리 기성세대가 먼저 변화하고 그들을 믿어줘야 이 위기를 잘 넘어갈 수 있음을 시사한다.
3. 결론 : 새로운 리더십의 필요성
찰스 다윈은 자신의 저서 「종의 기원」에서 “자연에서 살아남는 것은 가장 강한 종이 아니고, 가장 영리한 종도 아니다. 단지 변화에 가장 잘 반응한 종이다.”라고 말했다. 우리 군의 리더들도 마찬가지다. 신성한 국가 방위에 의무를 다하기 위해 군문을 두드린 90년생 장병들이 우리 군과 국가에 충성하기를 희망한다면, 과거의 구태의연한 제도와 형식의 얽매여 ‘꼰대’로 머물러 있어서는 안 된다. 할 말하는 당돌한 후배들까지 포용할 수 있는 넓은 아량과 그들을 감화시킬 수 있는 리더십을 고민해야 할 때가 온 것이다.
3. 결론 : 새로운 리더십의 필요성
찰스 다윈은 자신의 저서 「종의 기원」에서 “자연에서 살아남는 것은 가장 강한 종이 아니고, 가장 영리한 종도 아니다. 단지 변화에 가장 잘 반응한 종이다.”라고 말했다. 우리 군의 리더들도 마찬가지다. 신성한 국가 방위에 의무를 다하기 위해 군문을 두드린 90년생 장병들이 우리 군과 국가에 충성하기를 희망한다면, 과거의 구태의연한 제도와 형식의 얽매여 ‘꼰대’로 머물러 있어서는 안 된다. 할 말하는 당돌한 후배들까지 포용할 수 있는 넓은 아량과 그들을 감화시킬 수 있는 리더십을 고민해야 할 때가 온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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