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2021년, 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에서 6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1)~(15)번 까지. 2. 다음의 신문 기사 원문을 읽고, (1) 교재 1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사 제목의 오류를 설명하고 (2) 기사 본문 내용을 참고하여 영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2021년, 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에서 6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1)~(15)번 까지. 2. 다음의 신문 기사 원문을 읽고, (1) 교재 1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사 제목의 오류를 설명하고 (2) 기사 본문 내용을 참고하여 영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6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1) 유라시아 대륙에서 유럽을 아시아와 구분하는 지리적 경계가 되는 산맥은 ( )이다.
(2) 1985년 룩셈부르크에서 체결된 조약으로, 가입국 간 무비자 통행을 규정한 국경 개방 조약의 이름은 ( )이다.
(3) 유럽의 정치·경제의 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연합기구로 현재 27개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기구의 이름은 ( )이다.
(4)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를 뜻하는 용어로 영국을 뜻하는 단어 ‘브리튼(Britain)’과 탈퇴를 뜻하는 ‘엑시트(exit)’를 합성해 만든 이 용어는 ( )이다.
(5) 유럽이 공유하는 문화의 기반에는 기독교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유럽의 가장 큰 가족 명절은 ( )과 성탄절이다.
(6) 이탈리아의 ( ) 축제는 기독교 신앙이 민속 신앙과 결합하여 어떻게 새로운 기독교 문화가 만들어지는지를 잘 보여주는 예로, 유럽의 다원적 문화를 보여준다.
(7) 유럽의 국가 대항 토너먼트 대회인 유로(EURO) 우승국에 주어지는 혜택 중 하나로, 차기 월드컵 개최지에서 치러지는 일종의 ‘리허설’에 해당하는 축구대회의 이름은 ( )이다.
(8) 유럽 프로 축구 리그의 한 시즌이 운영되는 방식으로, 초가을에 리그를 시작하여 이듬해 늦봄에 종료하는 방식을 일컫는 말은 ( )이다.
(9)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본래 의미는 “귀족은 ( )를 갖는다”는 뜻이다.
(10) 중세 시대 영국과 프랑스 간의 백년전쟁 당시 다른 시민들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고자 나선 귀족들의 일화를 기리기 위해 로댕이 조각한 작품의 제목은 ( )이다.
(11) 독일에서 18세기 말부터 19세기 중반까지 나타난 문예사조로, 이성과 합리성을 중시한 계몽주의와는 달리 논리적으로 설명이 불가능한 신비스러운 것, 환상적인 것, 감성적인 것도 중시했던 사조의 이름은 ( )이다.
(12) 독일 낭만주의를 대표하며 현대적 의미의 아동문학이 탄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작가는 ( )이다.
(13) 20세기 초 우리나라에 유입될 때 일본의 번역어 ‘동화’로 번역된 독일어의 원래 명칭은 ( )이다.
(14) 2015년부터 노르웨이에서 방영되었던 하이틴 드라마로,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며 유럽 각국에서 리메이크된 작품의 제목은 ( )이다.
(15) 유럽 내 국가 간 교육을 통한 협력과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된 프로그램으로, 2014년 명칭 변경을 통해 평생 학습의 성격을 띠게 된 프로그램의 이름은 ( )이다.

2. 다음의 신문 기사 원문을 읽고, (1) 교재 1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사 제목의 오류를 설명하고 (2) 기사 본문 내용을 참고하여 영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한 모습을 보였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햄은 금지품목이라서 압수가 가능하지만, 빵은 그렇지 않으므로 압수를 한다면 물건을 빼앗는 행위가 될 수 있다. 검수원은 빵까지 압수할만한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다.
③ 판매용도가 아닌 식사용의 소규모 육류를 압수하는 것은 지나친 처사이다.
해당 영국인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한 소식이 영국에 알려지자 많은 국민들이 분노했다고 한다. 아무리 규칙상 육류의 반입이 금지되어 있다 할지라도 식사용의 샌드위치까지 압수하는 것은 지나치다는 견해이다. 샌드위치 내에 얼마 되지 않은 고기는 발견된 즉시 운전자가 섭취하라고 지시해도 괜찮았을 것이다. 이미 영국인 섭취한 고기는 더 이상 불법이 아니기 때문이다. 비록 규칙을 어기기는 했지만 세관원이 너무 지나친 처사를 한 것으로 여겨진다 정은혜, \"햄 들었나? 샌드위치 압수\" 유럽 간 영국인들 \'브렉시트 현타\', 중앙일보, 2021.
.
2) 기사 본문 내용을 참고하여 영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하게 된 이유
영국이 브렉시트 선언 이후부터 EU가입국에 육류, 우유, 유류의 반입이 금지되었다. 해당 영국인은 페리 터미널로 네덜란드로 입국하려고 했으나 식사를 위하여 차량에 샌드위치를 휴대하고 있었다. 샌드위치에는 빵, 햄, 채소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육류 반입금지의 규칙을 어기게 된 것이다.
원래 영국은 EU의 가입국이었기 때문에 무역 또는 국경이동 상에 제약이 없었으나 브렉시트 선언 이후에는 그러한 혜택이 사라졌다. 영국은 투표를 통하여 EU에서 탈퇴하기로 결정했으며, 그 이후에 유럽에서 고립되는 상황에 이르렀다.
EU 가입국이 영국에 육류의 반입을 금지하게 된 것은 돼지열병이나 가축전염병을 포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이미 영국의 환경식품농무부에서도 육류나 우유, 유류제품을 반입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국민들에게 안내했다. 해당 영국인은 샌드위치 내에 육류가 포함되어 있음을 인식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단순한 실수라 할지라도 실제로 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반입 금지 품목인 것은 맞다. 세관원은 규칙에 따라서 충실하게 자신의 의무를 이행한 것이다.
참고문헌
심지영, 이슈로 보는 오늘날의 유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염정은, 낭만주의 교육철학에 기초한 프뢰벨의 유아기 인간교육,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논문, 2018.
정은혜, \"햄 들었나? 샌드위치 압수\" 유럽 간 영국인들 \'브렉시트 현타\', 중앙일보, 2021.
  • 가격4,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1.09.11
  • 저작시기2021.0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5547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