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관리 ) 본인이 관심있는 기업의 제품을 선정하여 2020년 하반기(7월 ~ 12월) 마케팅 프로그램 계획을 구축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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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 마케팅관리 ) 본인이 관심있는 기업의 제품을 선정하여 2020년 하반기(7월 ~ 12월) 마케팅 프로그램 계획을 구축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상황 분석
(2) 마케팅 전략
(3) 실행 및 평가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가
새로운 게임의 출시의 경우 기존 게임 시장의 사람들을 뺏어야 하는데 현재까지는 콘솔 류의 게임보다는 온라인 게임이 강세를 이루고 있다. 그렇기에 얼리얼 엔진5를 적용한 게임과 캐주얼과 타 장르의 융합으로 이루어진 게임이 효과를 볼 수 있을 지는 미지수이다. 그리고 게임의 개발에 있어서 베틀그라운드처럼 단기간에 만들 수 있지만 버그, 최적화 같은 각종 오류들을 점검 하고 수정하는 과정이 있어야하므로 출시가 되더라도 12월 말 정도에 가능할 것으로 사료된다. 방역라인 확보의 경우에는 고려해 보아야할 사항이 몇 가지가 있다. 방역라인의 확보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 및 금전적인 투자가 이루어진다. 이에 닌텐도의 앞으로 출시될 제품에 이 부분을 고려해서 추가로 금액 책정이 이루어질 것인가에 대해서 고려해 보아야한다. 기존의 닌텐도 게임 칩의 경우에는 3~5만원 내외, 스위치 본체의 경우 32~36만원, 스위치 라이트 본체의 경우 25만원 내외였다. 이 가격 선을 고정을 할 것인가 혹은 추가로 올릴 것인가에 대해서 논의 해보아야한다. 실제로 플레이스테이션의 세대교체로 인해서 기존의 35만원내외의 제품이 40만원내외로 새로운 디자인, 더 커진 용량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새로운 세대의 제품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시장 반응은 크게 좋지 않았다. 고객은 가격에 상당히 민감하다. 그렇기에 방역라인 확보로 인해서 고객을 유치할 수 있지만 가격 인상으로 인해 그보다 더 고객이 빠져나갈 수 있다. 그렇기에 방역라인 확보를 기업에서 부담을 할 것인지 혹은 고객이 부담할 것인지 고려를 해보아야한다.
3. 결론
코로나와 같은 바이러스 사태와 E스포츠의 발전으로 게임시장은 더 전문화됨과 동시에 실내에서 보다 넓은 범용성을 가진 제품들이 인기를 얻게 될 것으로 사료된다. 이에 플레이스테이션, XBOX의 경우 VR과 전용 콘솔컨트롤러를 활용하여 베틀그라운드와 같은 서바이벌 FPS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기술력의 한계로 인해서 VR의 한계점은 명확하지만 기존의 콘솔로만 했던 게임에서 체험 게임까지 범용성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 이에 닌텐도 현재의 장점을 더 부각시켜 다양한 컨트롤러의 출시와 여러 기기들과의 호환성을 중점적으로 둔 마케팅 전략도 고려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된다. 현 시대에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다. 어느 연령대, 어느 분야, 어느 컨셉 등 하나를 확실히 잡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에 닌텐도의 경우에는 현재 동물의 숲과 같은 컨셉으로 밀고 나아갈 것인지 아니면 기존의 성공작의 위상에 힘업어 갈 것인지를 생각해 보아야한다. 또한 E스포츠의 시장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탓에 닌텐도 게임의 대회화도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은 전략으로 생각된다.
4. 참고문헌
NINTENDO. 알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따른 Nintendo Switch 등의 생산 및 출하의 영향에 대해.
NINDENDO. 모여봐요 동물의 숲,
플레이스테이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비아이 뉴스. 마이크로소프트, 2020년 책임질 Xbox 라인업 15종 공개.
  • 가격4,8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22.07.26
  • 저작시기2022.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73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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