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사진의이해_예술사진가,광고사진가,다큐멘터리사진가(보도사진가),과학사진가,취미사진가중 2개의 분야의 사진가를 각각1명씩 고르고,그의 작품에 관해 쓰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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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방송통신대_사진의이해_예술사진가,광고사진가,다큐멘터리사진가(보도사진가),과학사진가,취미사진가중 2개의 분야의 사진가를 각각1명씩 고르고,그의 작품에 관해 쓰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다큐멘터리사진가 노순택
2) 예술사진가 무허 정해창
3. 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있는 조선족인 미의식이 반영되었다고 한다. 이 풍경 사진은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풍경으로 승화시켜 전통적인 자연관을 잘 들어내어 지극히 서정적이다.
(3) WHY
정해창의 1920년에서 1930년의 예술사진에는 일본의 영향에서 벗어나 우리 고유의 전통적인 미적인 의식의 작품들이 존재해있다. 정해창의 작품은 기존의 예술사진의 다양한 경향들을 연구하고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나온 값진 결실이다(김준수,2012). 일본의 사진의 영향에 휩쓸리지 않고 한국 고유의 예술사진을 이뤄낸 것은 한국 사진사에서 그 가치가 크다고 할 수 있겠다.
정해창의 사진의 내용적 의미로서 접근해 보았을 때 민족의식과 한국미를 형상화 하는 데 있다는 것이다. 정해창의 조선의 사라져 가는 전통 미의식의 원형을 간직한 채 영상 언어의 개발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한다(김준수, 2012).
3. 결론
이렇게 다큐멘터리 사진가와 예술사진과의 대표적인 사진가를 각각 소개하고 그 뜻을 What, How, Why에 의해서 글을 써보았다.
사진가라는 것은 결국 자신의 의도를 표현하려고 셔터를 누르면서 원하는 이미지를 위한 과정의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다큐멘터리 사진가 노순택은 사회에 대한 문제를 그 자신만의 시각으로 대중들에게 표현하기 위하여 보편적인 인간 문제로 접근을 미적 감각의 시각화를 통해서 끌어냈다. 정해창이라는 예술 사진가는 한국인의 최초의 개인 사전사회를 여는 사람으로서 그 조선시대의 사진에 있어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했다. 그의 사진 작품의 한국적인 서정적인 분위기와 전통을 많이 끌어내 담는데, 있는 것 같다.
이러한 사회의 깊이 있는 뜻과 예술적인 감각을 그들만의 독특한 감각으로 표현하여 사진을 찍어 사람들에게 감동과 의미와 그 뜻을 전해해 주는 것은 사진사라는 직업이 갖는 책임이며 의무인 것 같다.
이렇게 사진의 이해를 통하여 미디어를 이해하고 사진의 의미와 사진가를 조사하고 분석하여 보았는데 사진가의 분야를 나누고 그러한 작품분석을 하는 것은 사진의 이해라는 과목을 좀 더 깊이 있게 공부할 좋은 기회여서 이 리포트를 쓰게 되어 좋았던 경험이었다.
4.참고문헌
1.조현정.(2015).예술의 책무 : 사회적 고통을 포착하는 다큐멘터리 사진가 노순택의 경우.문화과학,82(),390-407.
2.김준수. \"‘무허(舞虛) 정해창’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2012. 서울
3.방송통신대 사진의 이해 강의 및 교재 참고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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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2.10.12
  • 저작시기2021.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86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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