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신앙고백서 요약
II. 평가
II. 평가
본문내용
있다. 그리고 이렇게 자기 정체성을 상실한 교회는 그들이 마땅이 가져야 할 본을 보이지 못한 채 사회에서 기독교회의 위치가 점점 추락하도록 만들고 있으며, 이에 속한 성도들이 그들의 신앙을 지키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게 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 상황에서 성결교회가 그들의 신앙 고백서를 편찬했다는 것은 그들이 포스트모던 시대의 무신론과 인간 신격화 흐름 속에서 나타나는 현대 인간의 자기 상실과 자기 해체 상황을 지적하고 탕자인 현대 인간들이 창조주요 구속자 완성자 되신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에게로 되돌아오게 하며, 역사의 종말이요 구원이요 목표인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증거 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록 교단의 색채가 옅게 표현되었다는 아쉬움이 남지만, 신앙 고백서는 오늘날 포스트모던 사회에서 개혁교회가 자기 정체성을 지키기 위하여 절실히 필요한 것이기에 `기독교 대한 성결교회 신앙 고백서 및 교리문답서`는 편찬된 그 자체로 의미 있다고 본다. 그리고 이를 통해 다시 한번 시작될 성결교단의 부흥 역시 기대되는 것이기에 오성욱 교수를 포함한 교수, 교역에 힘쓰시는 집필자분들의 노고는 충분히 격려받을 일이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시대 상황에서 성결교회가 그들의 신앙 고백서를 편찬했다는 것은 그들이 포스트모던 시대의 무신론과 인간 신격화 흐름 속에서 나타나는 현대 인간의 자기 상실과 자기 해체 상황을 지적하고 탕자인 현대 인간들이 창조주요 구속자 완성자 되신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에게로 되돌아오게 하며, 역사의 종말이요 구원이요 목표인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증거 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록 교단의 색채가 옅게 표현되었다는 아쉬움이 남지만, 신앙 고백서는 오늘날 포스트모던 사회에서 개혁교회가 자기 정체성을 지키기 위하여 절실히 필요한 것이기에 `기독교 대한 성결교회 신앙 고백서 및 교리문답서`는 편찬된 그 자체로 의미 있다고 본다. 그리고 이를 통해 다시 한번 시작될 성결교단의 부흥 역시 기대되는 것이기에 오성욱 교수를 포함한 교수, 교역에 힘쓰시는 집필자분들의 노고는 충분히 격려받을 일이라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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