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는 것이 아닌 업로드된 수많은 게임중에 원하는 게임을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방식이며 유저가 직접 게임을 만들어서 올리고 이를 판매해 수익을 올릴 수도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2020년 이후 메타버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로블록스의 위상 또한 상승했으며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제시한 대표적인 게임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여러 유저들이 자신들의 창작물을 올려서 운영되기에 모든 게임들이 유저들의 창작물로 이루어져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슈팅 게임과 롤플레잉, 타이쿤,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유형을 포함하고 있으며 주 사용자의 약 54%가 13세 미만인 어린이와 청소년 계층이라 무분별한 신고 문제와 무개념, 악성 유저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기도 하다.
3. 결론
인공지능의 발전 유형과 이의 구현방식에 따라 여러 가지 다양한 정의와 논란이 존재하지만 인공지능의 기술이 인간사회에 엄청난 발전과 혁명을 가져다주었음은 부인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기계가 일일이 코드로 명시하지 않은 동작을 직접 데이터로부터 학습하여 그 속에 숨겨진 규칙성을 찾아내고 실행하는 머신러닝과 인공신경망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를 분류하는 능력을 습득해서 학습하는 딥러닝을 통해 인공지능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준비된 프로그램을 단순히 실행만 하던 과거의 컴퓨터 처리방식이 아닌 습득된 정보를 바탕으로 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학습한다는 차원에서 앞으로의 인공지능과 결합한 기술개발의 분야는 무궁무진할 것이라 전망된다. 다만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 외에도 이로 인한 개인 정보의 해킹, 인간의 고유 분야를 뛰어넘는 기계에 대한 근본적인 불신과 윤리 문제에 대한 불안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에 대한 문제점 등은 여전히 해결되지 못한 과제로 존재하고 있다. 인공지능으로 생성된 콘텐츠의 편향성과 인간의 창의성을 보존해야 할 필요성, 일자리 대체에 대한 우려와 책임 의식 있는 AI 사용 등 초기 개발 단계에서 인간이 하는 단순 반복 업무를 보조하거나 대체하는 수단에 그쳤던 인공지능은 이후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물건 구매로 이어지는 상품 추천 기능이나 의료 진단에 이르는 복잡한 의사결정을 하는 데까지 발전했고 거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인간처럼 다양한 감정을 인식하고 인간의 섬세하고 복잡 미묘한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영역까지 확장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이렇듯 여전히 인공지능의 기술 발전 현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쟁점이 존재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우리 생활을 보다 풍요롭고 편리하게 해 주는 기술임에는 틀림없다. 그러므로 인공지능에 관련하여 향후 예상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보다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인간 지능과의 협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구현하여 앞으로의 인공지능 기술이 보다 이로운 방향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연구와 관심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4. 출처 및 참고문헌
인공지능, 용어로 보는 IT, 채반석, 블로터, 2016.03.17
‘생성 AI’ 활용한 멀티미디어 라이브 공연 열린다, AI Times, 이주영 기자 2023.06.23.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1880
머신러닝, 두산백과 두피디아
딥러닝,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엘리하이 http://junior.mbest.co.kr/
설탭 https://seoltab.com/
밀리의 서재 https://www.millie.co.kr/v3/brand/update
제페토 https://web.zepeto.me/ko
로블록스 https://corp.roblox.com/ko/
인터넷 활용 I 강의안
2020년 이후 메타버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로블록스의 위상 또한 상승했으며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제시한 대표적인 게임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여러 유저들이 자신들의 창작물을 올려서 운영되기에 모든 게임들이 유저들의 창작물로 이루어져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슈팅 게임과 롤플레잉, 타이쿤,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유형을 포함하고 있으며 주 사용자의 약 54%가 13세 미만인 어린이와 청소년 계층이라 무분별한 신고 문제와 무개념, 악성 유저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기도 하다.
3. 결론
인공지능의 발전 유형과 이의 구현방식에 따라 여러 가지 다양한 정의와 논란이 존재하지만 인공지능의 기술이 인간사회에 엄청난 발전과 혁명을 가져다주었음은 부인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기계가 일일이 코드로 명시하지 않은 동작을 직접 데이터로부터 학습하여 그 속에 숨겨진 규칙성을 찾아내고 실행하는 머신러닝과 인공신경망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를 분류하는 능력을 습득해서 학습하는 딥러닝을 통해 인공지능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준비된 프로그램을 단순히 실행만 하던 과거의 컴퓨터 처리방식이 아닌 습득된 정보를 바탕으로 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학습한다는 차원에서 앞으로의 인공지능과 결합한 기술개발의 분야는 무궁무진할 것이라 전망된다. 다만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 외에도 이로 인한 개인 정보의 해킹, 인간의 고유 분야를 뛰어넘는 기계에 대한 근본적인 불신과 윤리 문제에 대한 불안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에 대한 문제점 등은 여전히 해결되지 못한 과제로 존재하고 있다. 인공지능으로 생성된 콘텐츠의 편향성과 인간의 창의성을 보존해야 할 필요성, 일자리 대체에 대한 우려와 책임 의식 있는 AI 사용 등 초기 개발 단계에서 인간이 하는 단순 반복 업무를 보조하거나 대체하는 수단에 그쳤던 인공지능은 이후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물건 구매로 이어지는 상품 추천 기능이나 의료 진단에 이르는 복잡한 의사결정을 하는 데까지 발전했고 거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인간처럼 다양한 감정을 인식하고 인간의 섬세하고 복잡 미묘한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영역까지 확장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이렇듯 여전히 인공지능의 기술 발전 현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쟁점이 존재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우리 생활을 보다 풍요롭고 편리하게 해 주는 기술임에는 틀림없다. 그러므로 인공지능에 관련하여 향후 예상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보다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인간 지능과의 협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구현하여 앞으로의 인공지능 기술이 보다 이로운 방향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연구와 관심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4. 출처 및 참고문헌
인공지능, 용어로 보는 IT, 채반석, 블로터, 2016.03.17
‘생성 AI’ 활용한 멀티미디어 라이브 공연 열린다, AI Times, 이주영 기자 2023.06.23.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1880
머신러닝, 두산백과 두피디아
딥러닝,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엘리하이 http://junior.mbest.co.kr/
설탭 https://seoltab.com/
밀리의 서재 https://www.millie.co.kr/v3/brand/update
제페토 https://web.zepeto.me/ko
로블록스 https://corp.roblox.com/ko/
인터넷 활용 I 강의안
추천자료
- [공학] 국내 산업공학의 현황 (강원도지역 대학)
- (2016 인간과과학)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 2017년 인간과과학-인공지능]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사회를 어떻...
- [2017 인간과과학 공통1번항목]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사회를 ...
- [드론 사례] 드론의 핵심기술, 현황, 드론 활용 사례 분석 - 드론 사례
- [정보통신망 공통] 인공지능과 기계학습(AI and Machine Learning)에 관하여 조사하고 해당 ...
- 4차 산업혁명 시대 공연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
- 다국적기업론2)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의 사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