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론) 4차산업혁명시대,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한 전망에 대해 쓰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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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문화콘텐츠론) 4차산업혁명시대, 문화콘텐츠산업에 대한 전망에 대해 쓰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다. 단순 개인의 놀거리, 오락거리, 수업에서 벗어나 관광에서도 활발히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직접 복원하기 어려운 유물들, 유산들, 유적들의 옛 모습을 증강현실로 볼 수 있게 하거나,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과거의 유적들을 즐길 수 있게 된다면 관광 분야에서도 적절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된다. 지역사회에서 그들의 특색 있는 놀거리와 관광지, 먹거리를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홍보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고, 더 많은 관광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개발된 기술들을 문화콘텐츠에 적절히 융합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개인의 발전뿐만 아니라 사회의 발전, 경제의 발전 모두 이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4차 산업혁명을 통해 개발된 새로운 기술들이 더 많이 활용될 수 있을 것이고 수요가 더 커질 것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 콘텐츠와 문화콘텐츠. 김기덕. 인문콘텐츠학회. 인문콘텐츠. 2019. vol no.52
참고문헌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4차산업혁명
4차 산업혁명시대 콘텐츠와 문화콘텐츠. 김기덕. 인문콘텐츠학회. 인문콘텐츠. 2019. vol no.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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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4.02.05
  • 저작시기202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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