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전제작 단계에서의 인터넷매체 활용사례 분석:영화마케팅 인터넷펀드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문제 제기

2.연구 문제 및 방법론

3. 영화와 인터넷의 매체 특성 비교
1)조작적 정의
2)영화의 매체적 특성
(1)제작 단계
(2)제작 단계별 상호작용성 적용 정도
3)인터넷의 매체적 특성과 상호작용성

4.영화 사전 제작 단계에 개입한 Internet의 구체적 사례 분석
4-1. 영화 사전 제작 단계와 사후 제작 단계에서의 인터넷 매체 활용
4-2. 영화 사전 제작 단계에 활용된 인터넷 매체의 Case Study
1)인터넷 펀드
(1)인터넷 펀드의 등장과 현재
(2) 인터넷 펀드 운영의 실제
(3) 인터넷 펀드 운영을 둘러싼 논란
2) 시나리오 인큐베이팅 사이트
(1)바리방

5.결론

6.Abstract

7.참고문헌

**doc(MS워드)문서입니다.

본문내용

제9의 예술인 영화와 제 5의 매체인 인터넷은 그 매체적 특성상 상호보완적일 수 있는 여지를 지닌다. 상업적 생산물이면서도 개인의 창작품인 문화 상품으로서의 영화는 그러나 쌍방향적 반응을 나타내기 힘든 일방향성(One way Street) 커뮤니케이션 모델이며 또한 인지처리 모델에서도 관객 관여도가 낮은 형태의 매체이므로 작가주의 영화와 같이 한 사람의 창작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에 충실하기 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산업적 형태의 대중 문화 상품으로서는 대중과의 상호작용에 무리가 따르는 것이 사실이었다.
그에 반해 새로이 등장한 인터넷의 경우에는 실시간에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또한 비선형적인 하이퍼 텍스트(Hyper-text)구조로 창작자와 관객, 창작품(영화 텍스트)와 관객, 창작품의 근거자료(배경 및 참고사항)와 관객, 관객과 관객 사이의 상호작용을 가능케 함으로써 아미 만들어진 영화에 대한 토의에 한정되지 않고 영화의 사전 제작 단계에 까지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주었다.
그 예로서 인터넷 펀드와 시나리오 인큐베이팅 사이트를 케이스 스터디하여 통합적 마케팅(Integrated Marketing)으로서의 효용과 한계, 상호작용성의 유형과 질(Quality)에 대하여 살펴보려는 작업을 시도하였다....
  • 가격3,800
  • 페이지수57페이지
  • 등록일2002.11.15
  • 저작시기2002.11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21194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