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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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줄거리 §

『백년 동안의 고독』 가계도

본문내용

와 서사적 관점을 교묘하게 사용한다. 그리하여 허구적 세계의 실제적 요소들을 환상적 요소들과 융합한다. 이것을 보여주는 가장 멋진 예는 호세 아르카디오 부엔디아와 우르술라의 장남인 호세 아르카디오가 불가사의하게 죽는 장면이다. 어느 날 호세 아르카디오는 사냥을 한 후, 아내인 레베카와 함께 살고 있던 집으로 돌아온다. 그는 안뜰에 사냥개를 매어 놓고, 부엌에 죽은 토끼들을 걸어 놓고서, 나중에 소금에 절이기로 마음먹고 나서 옷을 갈아 입기 위해 침실로 간다. 얼마 후 한 발의 총성이 울린다. 그것은 그가 죽었다는 신호였다.
호세 아르카디오의 죽음은 완전히 환상적이지만, 아주 정교하고 정확한 문체와 현실적인 언어, 그리고 이 사건을 둘러싼 수많은 일상 생활의 세부적인 묘사로 인해 거의 믿을 수밖에 없도록 구성되어 있다.
『백년 동안의 고독』 가계도
가르시아 마르케스의 『백년 동안의 고독』 애독자들이 실제 독서에서 당면하는 곤란은
상대적으로 우리 귀에 낯선 스페인식 이름과 대(代)를 이어 반복되는 유사한 이름에서 기인한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은 가르시아 마르케스가 의도적으로 삽입한 미학적 장치이다.
세월이 흘러가도 항상 제자리를 맴돌며 영속하는 마콘도와 부에디아 가계의 숙명을 독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인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가계도는 불필요한 도구일 뿐만 아니라
이 소설만의 고유한 독서 경험의 재미를 단번에 앗아가고 몽환적인 상태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나 마찬가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독자들은 사건의 시간적 진행에 궁금증을 가지며, 누가 누구의 자손인지 확실하게 파악하고자 가계도를 소개한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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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3.12.22
  • 저작시기2004.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39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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