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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매개체를 통해 표현했다는 데에 있다. 그의 음악이 대중적인 것은 이제까지 사람들이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사상이나 감정을 구체적인 음으로 형상화시켰기 때문이다.
18세기의 빈고전주의는 자유와 형식, 이상과 현실, 독일적인 예술 충동과 고대적 이상이 오랜 싸움을 기치고 서로의 동등한 지위를 인정하는 과정을 통해 탄생하였다. 미를 지고의 예술적 이상으로 삼았던 고대의 이념은 중세의 선, 그리고 계몽주의
인간을 미신이나 권위로부터 해방하여 인간이성(人間理性)의 자율성(自律性)을 수립하려는 경향, 또는 그 운동
시대의 진을 거쳐 빈 고전주의에서 다시 미의 영역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18세기의 고전주의는 고대의 고전주의와는 다르다. 그것은 질풍노도와 감정양식의 낭만주의적 요소를 융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빈 고전주의였으며, 그 자체가 이미 낭만주의의 출현을 예고하고 있었다. 19세기 이후에 작곡된 베토벤의 작품들 속에는 전에 본 적이 없는 어떤 이상한 경향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그것은 더 구체적이고, 확대된 모습을 뛰었다. 그것은 주관성과 서정성, 자유로움 등 새로운 음악의 모습을 창조하기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만들어지며 새로운 낭만주의에 영향을 주었다.
18세기의 빈고전주의는 자유와 형식, 이상과 현실, 독일적인 예술 충동과 고대적 이상이 오랜 싸움을 기치고 서로의 동등한 지위를 인정하는 과정을 통해 탄생하였다. 미를 지고의 예술적 이상으로 삼았던 고대의 이념은 중세의 선, 그리고 계몽주의
인간을 미신이나 권위로부터 해방하여 인간이성(人間理性)의 자율성(自律性)을 수립하려는 경향, 또는 그 운동
시대의 진을 거쳐 빈 고전주의에서 다시 미의 영역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18세기의 고전주의는 고대의 고전주의와는 다르다. 그것은 질풍노도와 감정양식의 낭만주의적 요소를 융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빈 고전주의였으며, 그 자체가 이미 낭만주의의 출현을 예고하고 있었다. 19세기 이후에 작곡된 베토벤의 작품들 속에는 전에 본 적이 없는 어떤 이상한 경향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그것은 더 구체적이고, 확대된 모습을 뛰었다. 그것은 주관성과 서정성, 자유로움 등 새로운 음악의 모습을 창조하기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만들어지며 새로운 낭만주의에 영향을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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