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본론
1. 불교의 기원
2. 불교의 역사
3. 부처의 가르침
4.불교의 두 흐름
5. 한국불교
결론
본론
1. 불교의 기원
2. 불교의 역사
3. 부처의 가르침
4.불교의 두 흐름
5. 한국불교
결론
본문내용
, 불교에서는 의지적 행위를 의미한다. 모든 행위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좋은 또는 나쁜 방향으로 계속되는 한가지 힘을 갖는다. 단순한 자연 법칙은 신성에의 언급이 없다..
하나님은 지고의 도덕법 수여자요 능력이며, 소위 악한 업의 영향조차도 지배하는 지고자 이시다. 부처 자신도 하나님의 피조물일 뿐이다.
6.열반
(Nirbana)
더 좋은 용어가 없기에, 사멸이란 용어를 사용한다. 열반은 불교적 삶의 궁극적 목적이다. 열반은 천국 같은 장소가 아니라 사람이 도달하는 실현이다.
죽음 후, 하나님의 낙원에서 즉시
'고통'(dukkha)의 끝이 있을 것이다. 열반이 실현인 반면에서 천국은 분명한 장소이다. 열반은 더 이상 생성되지 않는다. 그러나 천국은 보다 충만한 생성(fuller becoming)이다.
결론
이제까지 우리는 동양문화를 중심으로 한 불교의 기원이나 불교의 역사, 부처의 가르침을 통해 불교가 믿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더 잘 이해하며 동시에 불교에서 배울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 또 기독교와 불교를 비교함을 통해 불교를 더 깊이 이해하고 오늘날 우리의 선교의 대상을 더 깊이 이해하고 더 효과적인 선교방법을 발견하도록 해야겠다.
하나님은 지고의 도덕법 수여자요 능력이며, 소위 악한 업의 영향조차도 지배하는 지고자 이시다. 부처 자신도 하나님의 피조물일 뿐이다.
6.열반
(Nirbana)
더 좋은 용어가 없기에, 사멸이란 용어를 사용한다. 열반은 불교적 삶의 궁극적 목적이다. 열반은 천국 같은 장소가 아니라 사람이 도달하는 실현이다.
죽음 후, 하나님의 낙원에서 즉시
'고통'(dukkha)의 끝이 있을 것이다. 열반이 실현인 반면에서 천국은 분명한 장소이다. 열반은 더 이상 생성되지 않는다. 그러나 천국은 보다 충만한 생성(fuller becoming)이다.
결론
이제까지 우리는 동양문화를 중심으로 한 불교의 기원이나 불교의 역사, 부처의 가르침을 통해 불교가 믿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더 잘 이해하며 동시에 불교에서 배울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 또 기독교와 불교를 비교함을 통해 불교를 더 깊이 이해하고 오늘날 우리의 선교의 대상을 더 깊이 이해하고 더 효과적인 선교방법을 발견하도록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