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美프로야구(MLB) 모바일 시장 분석
사업기획팀에서는 최근 유/무선 인터넷 관련업계의 화두가 되고 美프로야구(MLB)의 모바일 사업화를 위한 시장을 분석/예측하고, 시장 진입 타당성 보고를 통하여 최고의사결정자의 효과적인 의사결정 지원을 돕기 위해 아래와 같이 보고서를 작성한다.
- 아 래 -
1. MLB 사업화 아이템 소개
2. 각 아이템별 시장 분석
3. 사업진행 전략 및 예상수익
1. MLB 사업화 아이템 소개
MLB의 모바일 사업권 라이센스를 획득시 진행될 사업으로는 가) VM Game, 나) Text 중계 서비스, 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라) 이동매체 동영상 서비스 등으로서 크게 4가지 서비스 아이템이 예상된다.
가) VM Game 사업
현재 연평균 150%의 폭발적인 성장률을 자랑하는 핸드폰 상의 VM(Virtual Machine) Game시장은 2004년 총 1,716억원의 시장을 예측하고 있다(한국게임산업개발원)
MLB 초상권/상표권을 사용한 VM 게임 사업은 현재 더스포츠가 진행하고 있는 한국프로야구 게임 사업과 유사한 형태의 게임이 될 것이라 판단되며 (선수명, 각종기록, 팀 로고 등의 요소를 MLB 데이터로 변경), 상품 형태로는 각 통신사업자(SKT, KTF, LGT)를 통한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버전의 게임이 예상된다.
나) Text 중계 사업
현재 더스포츠 모바일 서비스 가운데 가장 중요한 핵심 컨텐츠 중 하나.
각 이동통신사(SKT, KTF, LGT)의 Browser(NATE, MagicN, ez-I)를 통하여 각 플랫폼별 언어(WAP, ME)로의 변환으로 사용자에게 텍스트 형태의 실시간 중계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MLB를 통한 공식 라이센스를 획득하여 서비스를 진행하는 업체는 전무한 상태이며, 국내 시장에서는 크게 3개 사업자(더스포츠, 한국스포츠방송, 엔터스포츠)가 서비스 중이다.
사업기획팀에서는 최근 유/무선 인터넷 관련업계의 화두가 되고 美프로야구(MLB)의 모바일 사업화를 위한 시장을 분석/예측하고, 시장 진입 타당성 보고를 통하여 최고의사결정자의 효과적인 의사결정 지원을 돕기 위해 아래와 같이 보고서를 작성한다.
- 아 래 -
1. MLB 사업화 아이템 소개
2. 각 아이템별 시장 분석
3. 사업진행 전략 및 예상수익
1. MLB 사업화 아이템 소개
MLB의 모바일 사업권 라이센스를 획득시 진행될 사업으로는 가) VM Game, 나) Text 중계 서비스, 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라) 이동매체 동영상 서비스 등으로서 크게 4가지 서비스 아이템이 예상된다.
가) VM Game 사업
현재 연평균 150%의 폭발적인 성장률을 자랑하는 핸드폰 상의 VM(Virtual Machine) Game시장은 2004년 총 1,716억원의 시장을 예측하고 있다(한국게임산업개발원)
MLB 초상권/상표권을 사용한 VM 게임 사업은 현재 더스포츠가 진행하고 있는 한국프로야구 게임 사업과 유사한 형태의 게임이 될 것이라 판단되며 (선수명, 각종기록, 팀 로고 등의 요소를 MLB 데이터로 변경), 상품 형태로는 각 통신사업자(SKT, KTF, LGT)를 통한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버전의 게임이 예상된다.
나) Text 중계 사업
현재 더스포츠 모바일 서비스 가운데 가장 중요한 핵심 컨텐츠 중 하나.
각 이동통신사(SKT, KTF, LGT)의 Browser(NATE, MagicN, ez-I)를 통하여 각 플랫폼별 언어(WAP, ME)로의 변환으로 사용자에게 텍스트 형태의 실시간 중계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MLB를 통한 공식 라이센스를 획득하여 서비스를 진행하는 업체는 전무한 상태이며, 국내 시장에서는 크게 3개 사업자(더스포츠, 한국스포츠방송, 엔터스포츠)가 서비스 중이다.
키워드
추천자료
- 새만금 사업의 경제적 타당성 분석
- [마케팅] 신규사업 경제적 타당성 분석
- [모바일산업]모바일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영전략(구글,NHN,다음) 보고서
- [모바일게임] 모바일게임시장 현황과 문제점 보고서
- [모바일카드] 모바일카드(mobile card) 시장의 성장과 전망 보고서
- [모바일게임]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성장과 전망 보고서
- [모바일시장] 모바일쇼핑의 증가에 따른 변화와 전망 보고서
- [모바일게임산업] 모바일게임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수익구조문제 보고서
- [모바일메신저] 모바일메신저 이용률 증가와 업체들의 경쟁구도 보고서
- [모바일콘텐츠산업] 모바일콘텐츠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 [모바일결제,휴대폰결제,스마트폰결제] 모바일결제시장의 성장과 사기피해 문제의 심각성 보고서
- [모바일 홈쇼핑] 모바일 쇼핑 증가에 따른 영향과 전망 보고서
- 보육의 의의. 보육의 필요성 : 조사한 가정에서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는 이유를 바탕으로 ...
- 건강가정론_내가 살고 있는 거주지를 중심으로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포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