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레니즘 미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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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헬레니즘 미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특색을 나타내고, 그 고전적인 자태는 헬레니즘의 극단적인 사실주의에 대한 반동으로, 고전 양식의 부활이라는 당시의 풍조에서 태어난 걸작이다.
허리부분을 단면으로 하여 상하(上下) 두 개의 대리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양팔이 없다. 그 없는 부분의 복원(復元)에 대해서는 그 제작연대와 마찬가지로 고고학자나 미술사가 사이에서 계속 많은 고찰이 있었다. 결국 오른손은 왼쪽 다리께로 내려지고 왼손은 팔을 앞으로 내밀어 제쳐진 손바닥에 사과를 들고 있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1821년 루브르미술관에 수장된 후 두문불출의 명작으로도 유명했으며, 1964년 처음으로 세계나들이를 한 바 있다.
<니케의 여신상>
그리스의 남동부, 에게해 키클라데스 제도의 델로스섬에서 발견되었다. 이는 근처에서 비슷한 시기에 발견된 명문(銘文)으로 미루어 아마도 BC 6세기경에 제작된 것으로 추측되며, 키오스섬 출신의 조각가 아르케르모스(Archermos)의 작품으로 보는 학자들도 있다. 상반신은 정면을 향하고, 하반신은 무릎을 많이 구부린 프로필로 나타내고 있다. 전체적으로는 아르카이크미술의 전형적인 격렬함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아테네국립고고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죽어가는 갈리아인>
아탈루스 1세가 갈리아 인을 정복한 기념으로 만든 것으로 죽음에 대한 고통을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청동원작을 대리석 모각한 것이다.
<도미티우스 아헤노바르니스의 부조> <헥토르의 석관 부조>
기원전30-40년경 / 대리석 / 82x565cm 대리석/기원전 2세기경 / 50x183cm
<아프로디테와 판>
대리석/기원전 100년경 / 높이 132cm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4.05.25
  • 저작시기2004.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52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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