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것은 다분히 자본주의적이고 계산적이다. 그리고 미국 '팝문화'에 의존할수밖에 없는 우리나라 문화에 비춰볼때는 충분히 의존적이고 비 주체적이라고까지 말할수 있다. 하지만 그것으로 인해 우리의 젊음과 에너지를 표현할 수 있다면 문제가 될만한 것들은 저리로 치워버릴수 있다고 생각한다. 유행에만 민감하며 TV에 나오는 스타들의 패션만을 고스란히 따라하는 젊은이들의 시대는 지났다. 이제 우리나라 학생들도 유행보다는 자신의 음악과 패션 패턴을 고수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
그만큼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늘어났다고 볼수 있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새로운 음악이 생겨날지는 잘 모르겠지만 새로움을 추구하는 이시대 젊은이들이 있는한 새로운 음악과 신선한 패션은 끊임없이 생성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든다.
그만큼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늘어났다고 볼수 있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새로운 음악이 생겨날지는 잘 모르겠지만 새로움을 추구하는 이시대 젊은이들이 있는한 새로운 음악과 신선한 패션은 끊임없이 생성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든다.
추천자료
- MP3 저작권 문제와 국내 대중음악산업에 대한 고찰
- 서태지의 대중음악내 영향력 분석(A+레포트)
- 일본 대중 음악의 모든 것
- 저작권의 개념, 인터넷상의 공유와 저작권, 공유와 저작권의 갈등배경, 음반시장환경, 디지털...
- 후크 송(Hook Song) 대중음악
- 대중음악 레포트
-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평가 완벽 고찰
- [★★대중음악 표절 해결방안★★] 대중음악 표절의 현황과 문제점 및 대중음악 표절 근절 방안
- [★★표절 문제 해결방안★★] 대중음악 표절 문제의 심각성과 원인 및 표절 문제 대책방안 발표자료
- [문화선교] 『대중음악』
- [1960년대, 연극, 문학, 미술, 한국화, 팝음악, 패션]1960년대의 연극, 1960년대의 문학, 196...
- 대중음악의 탄생의 정의
- 대중음악인의 예술의 전당 사용 논쟁 (가수 인순이의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
- (국제브랜드관리 C)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