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동안 짧은 기간에 정동극장만큼 주목을 끌었던 극장이 없을 만큼 새 바람을 일으킨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문화공간운영에 경영기법을 도입한 것은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일이었다. 사실 정동극장은 관립인데다가 극장가로부터 동떨어져 있고 또 4백석의 작은 규모인 데다가 전속단체를 둘만한 예산도 없다. 그 뿐 아니라 정동극장이 전통예술을 보존해서 외국인에게 알리고 현대예술도 창조, 보급한다는 목표를 설정한 상태이므로 수익을 올리는데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정동극장이 그런 여러 가지 제약을 극복하고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점에서 돋보이는 것이다. 정동극장은 마케팅 마인드 없이는 살아남기 힘들다고 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였고 이러한 자세가 현재 우리나라의 공연산업에 가장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문화공간운영에 경영기법을 도입한 것은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일이었다. 사실 정동극장은 관립인데다가 극장가로부터 동떨어져 있고 또 4백석의 작은 규모인 데다가 전속단체를 둘만한 예산도 없다. 그 뿐 아니라 정동극장이 전통예술을 보존해서 외국인에게 알리고 현대예술도 창조, 보급한다는 목표를 설정한 상태이므로 수익을 올리는데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정동극장이 그런 여러 가지 제약을 극복하고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점에서 돋보이는 것이다. 정동극장은 마케팅 마인드 없이는 살아남기 힘들다고 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였고 이러한 자세가 현재 우리나라의 공연산업에 가장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