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브랜드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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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기업 목표

II. 정보 수집 및 분석
1. 마케팅 환경 정보
2. 시장 정보
3. 소비자 정보
4. 패션 정보
5. 관련 산업 악세서리 유행 정보

III. 표적 시장 설정
1. 시장 세분화
2. 시장 표적화
3. 시장 포지셔닝

IV. 브랜드 컨셉의 설정
1. Brand 소개
2. Brand 4P
3. Brand identity
4. Brand image 설정

V. 시즌 기획 방향 설정
1. 상품 구성 계획
2. 시즌 테마 설정

VI. 상품 기획
1. 디자인 기획
2. 코디네이션 기획
3. 색채 기획
4. 소재 기획

VII. 디자인 개발
1. 디자인 선정 및 스케치
2. 샘플 지시서

본문내용

I. 기업 목표
① 2001년 DKNY, 디젤 등 스니커즈 신발 열풍에 따른 패션 착장 스타일 변화
② 2002 최대 이슈화가 된 월드컵 개최로 스포츠에 대한 관심 고조
③ 90년대 런칭 한 대부분의 브랜드 제품 수명 주기에 따른 신선도 낙후
④ 2000년까지 분야별 선도 브랜드들의 시장 주도권 상실
⑤ 이지 캐주얼 시장의 팽창에 따른 무차별적 브랜드 포진
⑥ 스포티즘과 섹시즘이라는 글로벌 트렌드 강세
⑦ 해외 명품 브랜드들의 스포츠 라인 강화
⑧ 스포츠 브랜드의 패션화 가속
⑨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 타겟 선도 브랜드 부재
위와 같은 현재 상황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스타일의 섹시 스포츠 캐쥬얼 브랜드를 런칭하여 이 부분의 선두 브랜드가 되는 것이 우리 기업의 목표이다.
II. 정보 수집 및 분석
1. 마케팅 환경 정보
1) 조사 방법
① 조사 일시: 2003년 1월 1일 – 2003년 6월 8일
② 조사 대상: 종합 일간지 조선일보
2) 조사 내용
정치 ① 동아시아 발전을 위한 한일 정상 회담
② 참여정부 출범 100일
③ 민주 신당 문제로 신구주류 대립
④ 노대통령과 관련, 이기명씨 재산문제
⑤ 북한 핵과 관련한 한미 정상 회담
⑥ 남북의 주한미군 재배치 문제
⑦ 미국의원 방북단 파견
경제 ① 경제 성장률 전망 4%로 하향 조절
② 취업률이 작년의 반으로 하락
③ 뉴욕 증시의 부정적 지표 증가
④ SK 글로벌 법정 관리
⑤ 의류업계 불황 속 잇따라 사업 중단
⑥ 의류의 인터넷 마케팅과 홈쇼핑 발달
사회 ① 올 실업률 3.3%로 작년보다 높아짐
② 아시아 지역 사스 파문
③ 청계천 복원 착공준비 마무리 단계
④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시행과 관련한 문제
⑤ 전국적인 로또 열풍
⑥ 주 5일 근무제 실시
문화 ① 새 소비집단 프리틴(9세-12세) 등장
② 클럽 문화와 파티문화가 형성되고 있음
③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레저문화 확산
④ 요가와 검도, 피트니스 인기
⑤ 건강과 미에 대한 중요도 높아짐
⑥ 월드컵 이후 스포츠에 관한 관심 고조
유통 ① 유통시장 개방
② 할인점 선호도가 높음
③ 동대문 패션 타운 불황
④ 인터넷 마케팅과 홈쇼핑을 통한 판매 늘어남
소비자 ① 아르바이트와 재택 근무 소비자 증가
② 실버 세대의 급부상
③ 결혼 늦어지고 이혼률 증가
④ 소비자의 취향이 더욱 다양해짐
⑤ 소비자의 서구화, 고급화, 편리 지향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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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5페이지
  • 등록일2004.12.07
  • 저작시기2004.12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2767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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