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애
2. 작품세계
1)초기작품의 폐쇄적 경향과 상징주의- 동인지 「폐허」
-<碧毛의 描>, <太陽의 沈沒>
2)「장미촌」의 간행과 시적전환
-<薔薇村의 饗宴>
3)천체의 운행질서와 만유의 생성원리
-<太陽의 괴로운 싸홈>, <太陽이 돌아가시옵거든>, <봄>
4)정감적 속성과 경향시의 시도
-<小女의 마음>, <눈물의 시내>, <그대들 革命家!>
5)우주, 곧 자연에의 귀의
-<나의 호흡과 말!>
Ⅲ. 결론
Ⅱ. 본론
1. 생애
2. 작품세계
1)초기작품의 폐쇄적 경향과 상징주의- 동인지 「폐허」
-<碧毛의 描>, <太陽의 沈沒>
2)「장미촌」의 간행과 시적전환
-<薔薇村의 饗宴>
3)천체의 운행질서와 만유의 생성원리
-<太陽의 괴로운 싸홈>, <太陽이 돌아가시옵거든>, <봄>
4)정감적 속성과 경향시의 시도
-<小女의 마음>, <눈물의 시내>, <그대들 革命家!>
5)우주, 곧 자연에의 귀의
-<나의 호흡과 말!>
Ⅲ.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