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일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서 우리나라가 세계에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제는 하청작업 수준의 우리의 애니메이션이 세계와 견줄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고 봅니다.
분명 많은 한국 사람들이 재패니메이션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만큼 일본 애니메이션은 관객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고, 매력이 있습니다. 그들의 성공에는 우연이나 행운이 아닙니다. 여러 분야의 발달과 관련 분야의 확충과 적극적인 육성이 바탕이 된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뛰어난 재패니메이션이라 해도 우리와는 맞지 않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한국의 애니메이션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그를 바탕으로 결코 뒤지지 않는 애니메이션 산업을 만들어가야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시아의 선진 문화인 일본 문화는 우리 대중들의 안목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일본의 소비자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기회도 넓어져 소비자로서의 국민들의 기대치를 높여서 한국산업과 경제발전에 보탬이 되기도 한다. 그렇지만 일본 문화가 마냥 좋다고 손뼉만 치고 있을 순 없다.
과거의 일본 식민 지배보다 문화 식민지가 더 무섭다는 말이 있다.
이는 현재 우리가 알게 모르게 일본 문화에 물듬으로써 우리가 전혀 의도하지 않았어도 우리는 자연히 일본의 식민지가 된다는 것이다. 과거 우리가 식민 지배를 당할 때 그들이 우리의 정신까지 지배할 수는 없었다. 그렇지만 문화 식민은 그야말로 우리의 정신까지 지배당하게 되는 것이다.
결론은 우리가 항상 깨어있는 의식을 가지고 일본 문화를 수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분명 많은 한국 사람들이 재패니메이션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만큼 일본 애니메이션은 관객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고, 매력이 있습니다. 그들의 성공에는 우연이나 행운이 아닙니다. 여러 분야의 발달과 관련 분야의 확충과 적극적인 육성이 바탕이 된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뛰어난 재패니메이션이라 해도 우리와는 맞지 않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한국의 애니메이션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그를 바탕으로 결코 뒤지지 않는 애니메이션 산업을 만들어가야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시아의 선진 문화인 일본 문화는 우리 대중들의 안목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일본의 소비자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기회도 넓어져 소비자로서의 국민들의 기대치를 높여서 한국산업과 경제발전에 보탬이 되기도 한다. 그렇지만 일본 문화가 마냥 좋다고 손뼉만 치고 있을 순 없다.
과거의 일본 식민 지배보다 문화 식민지가 더 무섭다는 말이 있다.
이는 현재 우리가 알게 모르게 일본 문화에 물듬으로써 우리가 전혀 의도하지 않았어도 우리는 자연히 일본의 식민지가 된다는 것이다. 과거 우리가 식민 지배를 당할 때 그들이 우리의 정신까지 지배할 수는 없었다. 그렇지만 문화 식민은 그야말로 우리의 정신까지 지배당하게 되는 것이다.
결론은 우리가 항상 깨어있는 의식을 가지고 일본 문화를 수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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